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양한 지리산온천랜드의 주변 볼거리!

트래블로거

2011. 6. 15. 07:45

본문

앞서 지리산에서 별보며 노천온천을 즐기자! 글을 통해 구례군 구례온천관광특구내 위치한 지리산온천랜드의 호텔 내부와 노천온천테마파크의 모습을 소개해드린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리산온천랜드 주변의 볼거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리산온천랜드 노천온천테마파크)

공원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노천온천테마파크와 함께 지리산온천랜드의 정원 또한 볼거리인데, 정원에서는 중앙 분수를 중심으로 동화 속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둔 부모님이라면 노천온천을 즐기기전에 잠시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며 사진을 찍기에 적당해보이더군요. 실제 중앙분수앞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3년만에 재개장을 했지만, 아직 주변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아 어수선했습니다만 정원에 조금 더 다양한 볼거리라 마련된다면 정원 또한 작은 테마파크로 조성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지리산온천랜드 앞을 지나는 자그마한 하천을 건너 조금 걷다보면 꽃밭이 보이는데, 한반도를 본딴 꽃밭에서부터 정성들여 가꾼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었습니다. 뒷편에는 원두막도 있었는데, 원두막에서 꽃밭을 바라보면 지리산온천랜드가 꽃밭너머로 보이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꽃밭 뒷편으로 조금 건다보면 이번에는 너른 풀밭이 펼쳐져있는데, 한 중간에 커다란 나무 한그루가 자리하고 있고 그 아래에는 의자가 있어 나무 그늘아래에서 잠시 쉬기에 적당해보였습니다.


구례온천관광특구에는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온천관광지 공원이 조성되어 있기도 해 지리산온천랜드에 짐을 풀어놓고 온천을 즐기기전에 잠시 산책하며 지리산의 맑은 공기를 느끼기에 좋아보였습니다.

좀 더 시간이 많고 걷는 것을 즐긴다면 구례 산수유마을까지 걸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데, 구례 산수유마을에 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리산온천랜드, 구례온천관광특구를 방문하신다면 온천을 즐기기전에 주변 꽃밭과 공원을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거대한 지리산자락에 아기자기한 꽃밭과 주변의 풍경을 보며 산책하기에 정말 좋으니 말이죠.

참고로, 이 글은 게르마늄 온천수와 노천온천으로 유명한 지리산온천랜드 팸투어에 참여하며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