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경대학 세계 최초 뮤지컬 입학식

본문

바야흐로 3월, 졸업입학 시즌입니다. 최근 지루하고 딱딱한 졸업입학식을 탈피해 다채로운 문화공연들로 구성된 이색적인 졸업입학식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지역의 대경대학에서도 입학식 전체를 뮤지컬로 그려내는 이색 뮤지컬 입학식을 한다기에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위 사진은 엑스코에서 열린 대경대학의 입학식 장면인데, 입학식순을 하나의 뮤지컬 스토리 안에 자연스레 담아내어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진행되었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대경대학의 설립과정과 현재, 그리고 재학생들이 세계적인 넌버벌 페스티벌에 참여하기위해 경연을 펼치는 과정을 뮤지컬로 담아냈는데, 대경대학은 거의 매년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 참여하며 여러차례 수상을 했을 정도로 지역에서는 뮤지컬로 유명한 학교라 그런지 입학식이 아니라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 상당히 짜임새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뮤지컬과 재학생 뿐 아니라 모델과, 동물조련이벤트과, 실용음악과, 경호보안과 등 대경대학의 이색학과 재학생들의 퍼포먼스도 볼 수 있었는데, 신입생들에게는 자신이 입학한 학과의 선배들이 펼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학과에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 대경대학 뮤지컬 입학식에는 재학생 뿐 아니라 교수들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는데, 대경대학 소찬휘 교수는 직접 무대에 나와 열창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초대가수인 줄 알았습니다만 알고보니 대경대학 실용음악과의 교수로 재직중이시더군요.

대경대학에 개그맨 남희석씨가 교수로 재직중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살펴보니 가수 소찬휘씨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 교수들이 재직중이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경대학 뮤지컬 입학식의 주제는 "Different is the value"라고 합니다. 문구처럼 형식적인 입학식과 차별화되어 신입생 뿐 아니라 재학생들 또한 인상깊고 의미있는 입학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또 하나, 세계 최초의 뮤지컬 입학식도 흥미로웠지만, 아이패드를 들고 입학식을 진행하는 유진선 총장님의 모습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

참고로, 이번에 대경대학에 입학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공연 장면을 비롯해 대경대학의 세계 최초 뮤지컬 입학식 현장은 대경대학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