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공연정보, 한 눈에 살펴보기!

대구 뉴스/경제

2011. 3. 24. 01:52

본문

지난 번 대구 공연·전시소식 스마트하게! 글을 통해 대구 지역의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폰 앱 '수성아트피아'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처럼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리는 공연·전시 정보만 제공하고 있어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에는 대구를 비롯한 전국의 공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폰 앱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공연정보(PARTi)'는 대구에 위치한 모바일 솔루션 개발업체 '다이시스'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뮤지컬, 연극, 오페라, 콘서트 등 전국의 다양한 공연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처음 실행하게되면 공연정보를 업데이트하란 알림 메세지가 뜹니다. 'Downloads' 메뉴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공연정보 업데이트를 하면 전국의 다양한 공연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연정보'는 'Today', 'Category', 'MyPARTi', 'Downloads', 'More' 다섯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Today'에서는 오늘의 공연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날짜와 지역/장르 설정을 통해 공연 날짜별, 지역/장르별, 그리고 날짜와 지역/장르를 조합해 공연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4월 1일'에 '대구'에서 열리는 '연극' 공연만 선택해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Category'에서는 장르별, 지역별 공연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Today'의 지역/장르 설정과 비슷해 보입니다만 여기에서는 사용자 지정을 통해 다중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day'의 지역/장르 설정은 '대구/연극'과 같이 한가지 설정만 가능했지만 'Category'에서는 장르별로는 '뮤지컬/연극', 지역별로는 '대구/부산'과 같이 항목별 다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은 'More' 메뉴의 '설정'항목에서 지정할 수 있는데, 장르와 지역을 조합해 공연정보를 살펴볼 수 없는 점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다시말해 사용자가 지정한 장르별, 지역별 공연정보는 확인 할 수 있지만, 이들을 조합해 '대구'와 '부산'에서 열리는 '뮤지컬'과 '연극' 공연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MyPARTi'에서는 열어본 공연정보를 다시 확인 할 수 있고, 'Downloads'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공연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More'는 'Category' 메뉴의 사용자 지정을 설정하거나 공연후기를 살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연정보' 애플리케이션은 대구를 비롯한 전국의 공연정보를 지역별, 날짜별, 장르별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만 공연의 상세정보가 부족하고, 바로 예매가 안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공연 상세정보 중 참고사이트로 인터파크나 맥스무비같은 예매사이트 주소를 표시해두긴했습니다만 앱에서 바로 예매까지 할 수 있다면 더욱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