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더위에 잠못드는 사람들

본문

제4회 대구국제호러공연예술제 개막식태국 극단 마카폼마하자녹 공연을 보고 대구월드컵경기장을 나오는 길에 주변을 둘러보니 무더위를 식히려 가족들과 나들이 나온 분들로 북적이더군요.

27일 아침 최저기온이 섭씨 25.4도를 기록하는 등 나흘째 열대야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데다, 27일 낮 최고기온이 35.5를 기록하며 올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하는 등 폭염의 도시 대구의 무더위에 지칠대로 지쳐버린 대구시민들이 더위를 식히려 대구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오신 듯 하더군요.

하지만, 대구국제호러공연예술제 개막식이 열린데다 주민노래장기자랑대회까지 열린 탓에 외진 곳에 위치한 대구월드컵경기장 부근이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더군요.

풀밭에 자리를 펴고 야식을 먹는 분들, 배드민턴치는 부부와 아이들, 데이트나온 연인들, 산책나오신 어르신들까지.

마하자녹 공연이 끝나고, 나올 때가 대략 10시쯤이었는데 그 시간에도 점점 더 많은 차들이 대구월드컵경기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걸 보니 정말 덥긴 더웠나 봅니다. ^^;

잠못드는 대구시민들로 가득찬 대구월드컵경기장 부근


동영상

참고로, 계속되고 있는 열대야 현상을 비롯한 찜통더위는 일요일 오후에 한 차례 비가 내린 후 잠시 주춤할 것이라고 하니, 하루만 더 견디면 잠시동안 선선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