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에 유튜브를 달아보자

슬기로운 IT 생활

2010. 8. 14. 07:39

본문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는 그 명성에 걸맞게 2008년 1월 국내에 진출한 후 1년 10개월만에 동영상 부문 페이지뷰 1위를 차지할 만큼 국내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인탓에 한국 문화를 알리고, 한류를 지속시키는데에도 일조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들 또한 상당수가 유튜브를 사용해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한국의 여러 풍경들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전해드리기위해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기도 한데,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와 버튼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비디오 바 마법사

Video Bar Wizard는 설정에따라 몇개의 동영상을 바형태로 표시해주는 도구로 가로나 세로형태로 웹페이지에 유튜브 영상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유튜브 채널인 jinyoun에 올린 영상을 가로형태의 바로 보여지도록 설정한 비디오바입니다.

Loading...

비디오바에 표시되는 영상 중 보고자하는 영상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플레이어가 떠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도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버튼

방문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채널을 구독할 수 있도록 유튜브 버튼을 블로그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t/creators_downloads


다양한 문구와 크기의 버튼을 제공하고 있는데, 원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소스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유튜브 버튼 예시로 클릭하면, 제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jinyoun)로 이동합니다.

YouTube에서 내 동영상 구독

블로그에 유튜브 비디오 바와 버튼을 게재해 보다 많은 이들이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대구와 경북, 경남 지역의 문화, 여행지 등의 생생한 영상을 보시기 원하신다면 저의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jinyoun)을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