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신의 나라, 이스라엘!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서 떠나보자! 본문

대구 뉴스/축제 행사 소식

신의 나라, 이스라엘!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서 떠나보자!

라이프대구 2011.04.10 15:21
오는 4월 15(금)부터 18일(월)까지 4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he 9th Tour Expo DAEGU-GYEONGBUK)'는 국내는 물론 세계 30여개국의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각국의 민속공연에다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참가국 중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국가가 있어 미리 소개해드립니다.

그곳은 바로 이스라엘입니다. 이스라엘은 우리에게 흔히 신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로 알려져있습니다. 수도인 예루살렘만하더라도 수많은 유대교와 이슬람교, 그리고 기독교 성지가 도시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성지를 찾는 순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하지만, 평화가 가득해야만 할 곳임에도 오히려 신의 나라이기때문에 종교분쟁이 끊이지 않아 안타까운 곳이 바로 이스라엘이기도 합니다.


이스라엘은 인구 7백만명의 작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레바논과 시리아, 동쪽으로는 요르단, 남쪽으로는 이집트, 그리고 서쪽으로는 지중해와 접해있어 자연환경으로는 바다와 사막, 산악지형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고, 문화적으로는 수많은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등 종교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스라엘입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지중해와 갈릴리 호, 홍해, 사해 연안의 온화한 날시의 휴양지들과 예루살렘, 텔아비브 등의 현대적인 위락시설 갖춘 도시,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지인 베들레헴을 비롯한 종교적이고 고고학적인 유적 등 이스라엘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출처: 이스라엘 관광청)

관광지나 문화 등 이스라엘에대한 소개는 이미 많은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아무래도 이스라엘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만큼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없으리라 생각되어 공식사이트 몇 곳을 소개합니다.

○ 이스라엘 문화원(http://www.iscc.co.kr/)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이스라엘 문화원은 이스라엘 현지 순례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히브리어강좌, 유대학 전문 도서관 등을 운영하고 있어 이스라엘 문화에대해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http://www.facebook.com/iscc.co.kr)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http://seoul.mfa.gov.il)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에서는 이스라엘의 역사, 문호, 관광을 비롯한 이스라엘대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스라엘 관광청(http://www.goisrael.kr/tourism_kor/)

이스라엘 관광청에서는 유대교, 기독교 테마별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고학 여행일정, 자연 여행일정 등 추천 여행일정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교통수단, 환전, 긴급서비스 등 실용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에서는 이스라엘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가이드북과 사해 크림 등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가 열리고 있기도 하니, 관광정보도 확인하고 경품도 손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Israel)

글과 사진보다 직관적인게 바로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스라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시면 이스라엘의 관광지를 비롯한 문화와 생활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안타까움과 매력이 함께하는 곳, 이스라엘! 이스라엘에 대한 정보는 위에 말씀드린 곳에서 살펴볼 수 있지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오셔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이스라엘 뿐 아니라 세계 30여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한자리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덧) 이 글은 4월 15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