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 선택기준, 주변환경을 고려하세요! -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샾

슬기로운 IT 생활

2010. 6. 29. 17:09

본문

"본 컨텐츠는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포스코 이시아폴리스 더샾 프리미엄 캠페인 참여하며 작성한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오며 서적이나 전자제품 등 다양한 블로그마케팅에 참여해왔지만,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블로그마케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아파트에 관한 컨텐츠를 작성하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분양정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대구 지역에 최근 상당한 관심을 받으며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곳이 있습니다. 대구ㆍ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자족형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에 들어서는 이시아폴리스 더샾으로 아파트 미분양물량이 전국 최대라는 대구임에도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많은 분들이 방문해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한창 공사가 진행중인 이시아폴리스 일대)

모델하우스 오픈에 이와같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린 데에는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샾만이 가지는 여러 경쟁력있는 조건때문일 것입니다.

먼저 눈에 띄는 게 바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전체 물량의 75%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불안정한 경제상황이 계속되며 투자가치보다는 실제 거주 요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가들 또한 향후 가격 변동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이기위해 본인이 지속적으로 거주 가능한 아파트를 선택할 것을 충고하고 있기도 하고, 대구지역의 아파트 미분양 상황은 주로 실수요자를 고려하지 않은 대형평형으로 인한 것이지 중소형 아파트는 아직까지도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라는 분석과 이시아폴리스 외에 주변 개발호재가 많은 점 또한 한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대구 이시아폴리 더샾 단지 개요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봉무동
-규모: 지하2층, 지상25층 8개동 652채
-주택형별: 77㎡ 82채, 84㎡ 408채, 101㎡ 66채, 122㎡ 92채,198~229㎡ 펜트하우스 4채
-분양가: 3.3㎡당 평균 625만원
-입주: 2012년 9월 예정

또하나,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샾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있는 주변환경이 눈에 띕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 중에 교통환경, 교육환경, 편의시설 접근성, 자연환경 등의 주변환경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이시아폴리스 더샾은 '1km안에 다 있다!'라는 홍보문구를 전면에 내세울 정도로 경쟁력있는 주변환경을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영신학교의 유치원, 초
ㆍ중ㆍ고교가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2010년 8월에는 대구 국제학교가 개교할 예정이기도 하고, 이시아폴리스 내에도 초등학교 2곳이 내년부터 개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교통환경은 도심과 멀다는 점과 지하철이 지나지 않는다는 점, 주말이면 팔공산 나들이 객으로 인해 교통체증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현재 이시아폴리스 더샾의 가장 큰 단점은 교통환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금호강변로, 봉무IC 등의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고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편의시설에대한 부분은 이시아폴리스가 자족형 복합신도시인만큼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섬유복합단지와 공연창작파크가 들어설 예정이고, 섬유패션대학은 현재 공사중인 상황입니다. 게다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함께 CGV가 들어설 예정이라 교육ㆍ문화ㆍ쇼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시아폴리스 내에서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교육환경, 교통환경, 편의시설 접근성에대해 살펴봤습니다만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샾의 주변환경 중 자연환경이야말로 가장 경쟁력있는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바 있는 봉무레포츠공원이 인접해있습니다. 봉무레포츠공원은 교육환경에서 말씀드린 영신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있기도 합니다.

봉무레포츠공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악자전거, 등산, 산책 등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맨발산책로, 만보산책로가 마련되어 있고, 매년 봉무공원에서 팔공산까지 달빛마라톤 대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더욱이 봉무공원내 위치한 단산지에서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의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레포츠 외에도 봉무공원은 나비공원으로 불릴 만큼 나비로 유명한데, 공원 곳곳에 나비 먹이 식물을 식재해놓아 다양한 빛깔과 향기를 내뿜는 꽃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비생태학습관나비생태원에서는 사계절 내내 나비와 나비에대한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단산지를 따라 맨발 산책을 하며 꽃식물과 나비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봉무레포츠공원입니다.

그리고, 봉무레포츠공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로 유명한데, 이시아폴리스 공사로 인해 예전만은 못하지만 가을이면 멋진 가로수길을 담기위해 사진가들이 즐겨찾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시아폴리스 인근에는 삼국시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불로동고분군이 자리하고 있기도 합니다. 5~6세기에 걸쳐 축조된 것으로 보이는 고분군은 대구 일대에 현존하는 고분들 중 외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을 뿐 아니라 봄이면 노오란 꽃들이 고분군 일대를 뒤덮어 장관을 이루기도 해 많은 인근 지역주민들이 즐겨찾는 곳입니다.

또하나 자연환경 중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팔공산인데, 갓바위로 유명한 팔공산은 워낙 대구를 대표하는 휴양지라 달리 말씀드릴게 없기도 합니다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팔공산 올레길만은 꼭 소개해드리고자 몇자 적습니다.

최근 녹색환경, 녹색여가가 주목받으며 올레길이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에도 팔공산을 중심으로 대구올레(http://dgcn.org)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특히 팔공산에는 거북바위마을 가는 길, 폭포골 가는 길 등 모두 7개의 올레길이 개장되어 녹색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팔공산과 금호강으로 둘러싸인 그야말로 배산임수형 입지에 단산지를 품고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비와 꽃식물을 살펴보며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봉무레포츠공원, 삼국시대의 역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불로동고분군, 그리고 팔공산 올레길을 걸으며 녹색여가를 즐길 수 있는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샾은 지역 어느 곳보다 자연환경이 뛰어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파트 선택기준 중 교육환경, 편의시설 접근성과 함께 녹색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을 많이 고려하고 계신 실수요자라면 이시아폴리스 더샾을 꼭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ll In 1km'를 자랑하는 이시아폴리스 더샾에 대한 정보는 http://www.esiapolisthesharp.co.kr 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