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즈의 마법사 (The Wizard of OZ)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6. 18. 19:18

본문

제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공식초청작인 Mask Play Musical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가 2007년 6월 23일(토)부터 6월 24일(일)까지 대구동구문화체육회관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동구문화체육회관 공연장
공연기간: 2007년 6월 23일 ~ 2007년 6월 24일(일)
공연시간: 토요일 / 일요일 11시, 14시 (15분 휴식시간 포함 105분 소요)
입장료: R석 2만원 / S석 1만원
문의: 053-622-1945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 포스터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 시놉시스

캔자스 작은 농장 마을에서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도로시는 어느 날 거대한 회오리바람을 타고 환상의 나라 오즈로 오게 된다. 처음 보는 환상의 나라에 도착한 도로시는 우연치 않게 동쪽 마녀를 죽이게 되어 먼치킨 마을 사람들로부터 특별한 아가씨로 대접 받으며 환영을 받지만, 오즈의 나라에 오게 되자 집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을 집으로 보내줄 수 있는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찾아 나선다.

동쪽 마녀의 구두를 신고 오즈를 찾아 가던 도로시는 지혜를 얻고 싶어하는 허수아비,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마음을 갖고 싶어하는 양철 나무꾼, 그리고 용기를 얻고 싶어하는 겁쟁이 사자를 만나 다정한 친구가 되어 소원을 이루기위해 위대한 마법사 오즈가 살고 있는 에메랄드 성으로 긴 여행을 떠난다.

도로시와 친구들은 온갖 역경을 딛고 오즈를 만나게 되지만 오즈는 소원을 들어 줄 조건으로 도로시와 친구들에게 서쪽 마녀를 없애라고 요구한다.

우여곡절 끝에 서쪽 마녀를 물리친 도로시와 친구들은 오즈를 찾아가 소원을 말하게 되고, 지혜를 갖고 싶던 허수아비에게는 지혜의 모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싶어하는 양철 나무꾼에게는 심장을, 용기를 갖고 싶어하던 겁쟁이 사자에게는 용기의 목걸이를 주어 모두가 그토록 바라던 소원을 들어주지만 도로시를 캔자스 마을로 보내주는 소원을 들어주지 못하고 결국 사기꾼임이 들어난다.

오즈는 호수아비, 양철 나무꾼, 사자의 소원은 각자 자신이 진정으로 바란다면 누구든 이룰 수 있는 소원이였다고 말한다. 그러나 도로시를 캔자스로 돌아가게 하는 일은 마음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캔자스로 돌아가는 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캔자스로 돌아가지 못해 실망하던 도로시 앞에 착한 마녀 글린다가 나타나 도로시에게 캔자스로 돌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과연 도로시는 그토록 그리던 캔자스 마을로 돌아가는 소원을 이룰 수 있을지...

마스크플레이 뮤지컬(Mask Play Musical)

일본의 극단비행선(劇團飛行船)이 1966년 세계 최초로 확립한 공연 장르이며, 배우가 봉제인형 속에 들어가거나 머리에 마스크를 쓰고 연기하는 대형 무대용 뮤지컬 공연

오즈의 마법사 (The Wizard of OZ) 공연 사진








(출처: (사)대구뮤지컬페스티벌)

자세한 내용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홈페이지오즈의 마법사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동구문화체육회관
제로원 인터랙티브
먼치킨 - 위키백과

관련 글
제1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