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침한 지하도가 예술로 - 이야기가 자라는 나무

본문

동화속을 걷는듯한 지하도 그라피티(graffiti) 글에서 소개해드린 대구 수성교와 대봉교 사이에 위치한 지하도 이외에도 수성교와 동신교 사이에 있는 지하도에도 독특한 그림이 그려져있어 소개합니다.

수성교와 대봉교 사이에 위치한 지하도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와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가 그려져 있어 마치 동화속을 걷는 듯 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지하도에는 특이한 모양을 한 나무들이 그려져 있어 마치 어둠이 깔린 숲을 걷는 듯 느껴지더군요.

반대편 입구쪽에는 화려한 꽃과 곤충들이 그려진데 반해, 통로 벽면에는 구불구불 휘어진 앙상한 나뭇가지만 있는 나무들이 줄지어 그려져있더군요.

그런데, 작가가 의도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나뭇가지 아래 다른 이들이 적은 것으로 보이는 이런 저런 단어와 글자들이 마치 나뭇잎처럼 매달려 있더군요.

그걸 보고서 제 마음대로 지하도에 그려진 그림의 제목을 '이야기가 자라는 나무'라고 지어봤는데, 어떤가요? ^^;

누군가가 적어놓은 글자에 또 다른 이들이 하나 둘 글자를 덧붙이기를 계속하다보면 언젠가는 수많은 이들의 이야기가 마치 나뭇잎처럼, 열매처럼 나무를 뒤덮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그럼, 지하도에 그려진 그림들을 감상해보세요.

(지하도 통로 벽면에 그려진 그림들)







(지하도 입구에 그려진 그림들)



(그림을 그린 작가들의 이름으로 보이는 글자)


흔히 볼 수 있는 낙서들과 이해할 수 없는 단어들은 괜찮았지만, 간혹 아래와 같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낙서도 보이더군요.


(대체 이런 짓은 왜하는건지...--;)

지하도 그림 동영상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