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으로 알뜰 추석 장보기

본문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추석은 길게는 일주일 동안 휴가를 보내는 분들도 계신 탓에 음식 준비를 해야만하는 주부들의 고민이 더욱 깊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때마침 추석을 맞아 시장경영진흥원과 농산물 유통공사에서 알뜰한 추석 장보기를 할 수 있는 시장가격 정보를 인터넷으로 공개해 주부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에서는 추석을 맞아 전국 45개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알뜰 추석 장보기는 물론 장을 보며 지역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이벤트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이벤트 정보는 우리시장자랑-시장투어&이벤트 란에서 위 그림처럼 날짜별로 진행되는 전통시장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일부터 전국의 재래시장,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알뜰장터 등 '4대 시장'에서 취급하는 농수산물 판매 정보를 취합해 각 시장별 가격을 비교, 공개하고 있는 농산물 유통공사에서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과 전국 직거래장터 현황을 공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직거래 장터 현황은 팝업 공지를 통해 지역별 직거래 장터 정보를 PDF 파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구 지역 직거래 장터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석 음식 장만에 고민이셨던 분들께서는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이벤트, 가격 정보를 통해 보다 알뜰한 추석 장보기를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욱이 평소에도 시장 정보를 잘 확인하신다면 저려한 장보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