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도소싸움축제 - 전천후 돔경기장, 청도에 있다?!

본문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돔경기장이 청도에 있다는 걸 아십니까? 그것도 무려 지붕을 덮었다 열었다 할 수 있는 개폐식 돔경기장이 말이죠.

WBC 열풍으로 인해 야구팬들의 오랜 숙원 중 하나인 야구 돔구장 건설이 이제서야 다시 논의되고 있 중인데 무슨 돔경기장이냐구요?

프로야구 선수들이 경기를 벌이는 게 아니라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황소들이 혈투를 벌이는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이 바로 그것입니다. ^^;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

(촬영: 소니 HDR-CX7)

지난해까지만해도 청도군 이서면 서원천변에서 열리던 청도소싸움축제가 올해부터는 화양읍 삼신리에 완공된 세계 최초의 소싸움전용 돔형 실내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중입니다.

국비 등 1000억여원이 투입되었지만 시공사의 부도 등 우여곡절을 겪으며 완공 이후 2년 넘게 개장조차 못하고 있던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이 이번 청도소싸움축제에 맞춰 드디어 개장을 했습니다.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 - 다음 스카이뷰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 다음 지도 바로가기)

부지 6만5천845㎡에 경기장과 우사 등 소싸움장만 3만1천571㎡에 달하는 세계 최초의 소싸움전용 돔경기장인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1만1천245석에 달하는 관람석에다 대형 스크린 2대, 그리고 날씨에 관계없이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여닫이 식 지붕이 설치되어 있어 싸움소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2007~2008 2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청도소싸움축제가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의 개장으로 한국을 넘어 국제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 전천후 돔경기장에서 싸움소들의 통쾌한 한판 승부보러 청도로 오시기 바랍니다. ^^

2009 청도소싸움축제

행사장소: 청도상설소싸움경기장
행사기간: 3월 27일(금) ~ 31일(화)
입장료: 일반 5,000원 / 학생 4,000원
문의: 054) 370-6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