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 진화도 가짜! 진실은 우주인의 생명창조 - 라엘리안 무브먼트'

얼마전, 대구 시내를 거닐다 우연히 외계인 복장을 한 채 피켓을 들고 있는 분이 눈에 띄어 다가갔더니 색다른 캠페인을 벌이고 있더군요.

피켓의 내용은 신도, 진화도 가짜이고 진실은 우주인의 생명창조라며 과학(생물)교과서에 진화론과 함께 신의 창조, 지적설계론, 외계인창조설도 함께 실어 학교에서 다양한 생명창조론을 동등하게 가르쳐야한다는 것이 었습니다.

제가 가진 상식과는 너무 동떨어진, 이해하기 힘든 주장을 펼치고 있는 분들이라 대체 어떤 근거로 그와 같은 주장을 펼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해 자신을 Mr. Lee라고 밝힌 라엘리안 무브먼트 회원과 몇마디 나눠봤습니다.

라엘리안 무브먼트의 과학(생물)교과서 개정 캠페인 현장 + 인터뷰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께서는 얼굴을 공개하는 것을 허락하셨지만, 개인적인 판단에따라 모자이크처리를 했음을 밝힙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용무가 있었던터라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볼 수는 없었지만, 그분들이 말하는 과학적 증거를 이해하기는 힘들더군요. (기회가 되면 언제한번 그분들이 주장하는 바를 자세히 들어보고 싶네요. ^^;)

제가 알기로는 미국에서도 특정 종교의 신자들이 지적설계론을 학교에서 가르쳐야 한다며 주장해 논란이 되었던 걸로 아는데, 국내에서도 미국과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는 건 아닐까 모르겠네요.

라엘리안 무브먼트

라엘리안 무브먼트(Raëlism)는 1973년과 1975년에 우주인 엘로힘과 접촉했다고 말하는 클로드 보리롱 라엘이 1975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설한 무신론 종교단체이다.

라엘리안 무브먼트 회원들은 엘로힘의 메시지를 인류에게 전하고 엘로힘을 맞이할 지구 대사관을 건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며, 그 수는 2007년 7월 현재 전세계 182개국에 6만여 명이다.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엘로힘의 DNA 합성을 통해 실험실에서 창조돼었다고 하는 이른바 지적설계를 주장한다. (출처-위키백과)

덧) 솔직히 캠페인 현장을 촬영하고 인터뷰까지 했지만, 이를 공개할 것인가 고민이 많았습니다. 스스로도 대상을 너무 호기심만으로 대한 것 같아 인터뷰를 해주신 분께 죄송한 마음도 들고, 내용이 너무 자극적인게 아닌가 싶은 생각 때문이었죠. 하지만, 대구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영상으로 기록하려 만든 블로그인데다, 바쁜데도 불구하고 인터뷰까지 해주신 분을 생각해 공개하는 것이니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에 대한 악플은 삼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전직 라엘리안 2008.08.27 15:59 신고

    그 교주 라엘이란 작자는 말이다,. 가난한 신도들이 낸돈으로 가장 비싼 음식 비산차 타고 사치를 하고 잇다는거죠 한마디로 신격화되어가고 잇읍니디ㅏ.
    도선사나 교수같은 굥부 만힝한 사람도 사이비 종교에 빠진다는 말씀

  3. lee 2008.08.27 16:07 신고

    신같은 소리하고있네.. 우리의 몸의 구조성분들은 모두 다 별(Planet)들에게서 온것이다.
    이거 하나로 다 증명된다. 단지 그 과정을 못밝힌거지

  4. 마구잡이 2008.08.27 16:26 신고

    이건 과학의 문제라기 보다는 철학의 부재가 빚어내는 코미디입니다...진화론을 가르치면 그와 연관된 과학적 부스러기를 건져낼 건덕지가 있지만..외계인설과 야훼설을 가르치게 되면 과학적 팩트가 아니라...신학이나 철학으로 주변부를 넓혀야 되는데..문제는 웬 뜬금없이 과학시간에 철학 요따우가 되는거지여....

  5. dlrldu 2008.08.27 16:38 신고

    ★논리도 안맞고 앞뒤도 안맞고 외계인을 믿는 사람이지만 외계인 창조설은 좀아니네요,
    과학적으로도 진화론이 맞고요. 외계인이라면 떳떳하게 나타나서 의사를 표시했겠죠.. 아마도 무슨신무슨신 이런것도 외계인이 꾸민일인지도 모르죠.. 예를들어 예수님 부처님 알라신 이런신들이 외계인일 확률이 높다는 그리고 우주 팽창설이있지만 우주는 팽창하는게 아니고 그냥 무한대인데 일부 학자들이 팽창설이니 빅뱅이니 터무니없는 이론을 내고 있음.
    물론 빅뱅으로 우리태양계와 은하가 탄생하죠 당연히 우주?는 정적이 아니고 물질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거든요.. 그것으로 인해서 은하가 탄생하고 다시 소멸과정을 겪는건데 팽창이니 무슨표면이니 이건 아니에요.. 알겠어요 그리고 우주는 철학의 논리로 해석하면 안되요..논리에서 예외입니다.

    • dlrldu 2008.08.27 16:45 신고

      참고로 외계인은 구석기시대도 나타낫던것은 아시죠? 벽화에 새겨진 비행물체도 있었구요 현재도 나타나고 있고 제일 믿음직한 사진이 mbc기자분이 촬영한 사진이 대박이더군요..

    • 백두산 2008.08.28 13:09 신고

      진화론은 잘못된 것입니다.
      너무나 상식적인 얘기죠.
      안타깝네요

    • dlrldu 2008.08.28 18:35 신고

      정말 불쌍할 뿐입니다. 종교단체들

  6. dlrldu 2008.08.27 16:43 신고

    자꾸 빅뱅이전의 우주상태를 말씀하시는데 위에서도 말한바와같이 암흑물질이든 가스든 먼지든간에 우주가 정적으로 꼼짝없이 있는게 아니고 공간이 항상 움직이고 있는 상태이거든요. 마치 공명현상처럼 그물질들이 서로 움직이고 모여서 충돌과 폭발 현상이 반복되면서 거대해지면 빅뱅이 일어나거든요.. 빅뱅은 우주의 한부분입니다. 빅뱅이 우주탄생이라고 터무니없이 주장하시는분 우주는 그냥 무한대에요.. 끝이고 시작이고 없는 ..

  7. 국내에는 아주 생소하지만 2008.08.27 16:45 신고

    나름대로 논리를 들어보거나 알아보면 의외로 재밌는 논리입니다. 허무맹랑하게 경전이 진리라고 우기는 종교단체보다는 신선하지요... 그런데... 궁극적으로 그 외계인은 진화로 생긴 것인가... 아니면 어떤 신이 그 외계인을 창조한 것인가... 에는 답이 안나오더군요...

    • dlrldu 2008.08.27 17:04 신고

      기독교나 종교단체는 인간을 중심으로 우주를 해석하죠..
      우리가 볼수없는 우주밖을 상상하며 신이 존재한다고 믿죠

      그리고 빛을 영혼으로 착각하죠. 모든 생물은 진화론으로 생겻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진게(창조) 아니고 ㅡㅡ.

  8. Favicon of http://woorinews.tistory.com BlogIcon 황우 2008.08.27 18:39 신고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그럼 수고하세요.

  9. 인간 2008.08.27 20:18 신고

    참나솔삐 싸이비다--;; 저거 좀유명한 에들 믿는다는거 들었는대 외계인창조 설득력있다? 그건 자기나름이고 따른사람들 사이비라고하지않음???

  10. 김준우 2008.08.27 22:08 신고

    아! 그리고 외국어 언어 과목중에 '빵상'언어영역 또한 포함이 되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11. 갑자기 2008.08.28 00:32 신고

    사이언톨로지가 생각나네요..

  12. 단군의후손 2008.08.28 02:03 신고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할점은 현인류의 문명이란것이 거의 만년도안된시기에 유전공학이가능하게되었고 불과 100년만에 엄청나게 과학이 발전했죠. 다들 아시겠지만 우주란게 정말 넓고 우리 인류말고도 다른 생명체들이 있다라는건 99.99%가 확실하지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그 멀리 떨어진 지구로 올수있는 지적생명체가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분명 우리 인류보다 몇십배 혹은 볓백배 뛰어난 생명체가 지구가 생기기전에도 있었을수도있고 지구탄생과정에서 관찰했을수도.. 지구 생명체의 진화과정에서 개입을 했을수도 있죠. 고대 유적들을 보면 그런 흔적들이 종종 발견되곤합니다. 윗글에서말하는 현인류의 외계인 유전자 복제설은 여타종교에서말하는 창조설이나 진화설과는 다른 좁게말해서 단지 현인류의 탄생에 관한 설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이 없겠지만 나름 저설들도 고대 구전이나 석판같은 기록들을 기초로 발전해온것들입니다. 현재에 충실하며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도안되는 소리로 들릴진 모르나 조금만 거슬러올라가 생각해보면 만년이란 짧은 시간전에 있었던일도 제대로모르고 현인류의 시작조차도 제대로 가늠하지못하는게 우리입니다. 우리는 영장류이고 신의 선택으로 태어났으며 정말 특별한 존재일까요? 저 큰 우주가 내려다봤을땐 개미한마리가 죽는것이나 인간이 죽는것은 별반 다르지않을수도있고 인간이란것은 글처럼 단지 어떤 외계인에의해 자신과 비슷한모습으로 유전과학의 부산물 일수도 있는 것입니다. 단지 가능성이란거죠.. 후후..

  13. ㄷㄷㄷ 2008.08.28 02:53 신고

    사이비 종교 원채 많아서 짜증남.
    그걸 믿고 현실도피하는 사람들 보면 한심.

    사이비 교주 하는 말에 혹해서 맹목적으로 믿고 돈 다 퍼주는 인간들보면
    불쌍하기도 함.

    한번쯤 사람들은 냉정하게 자신을 되돌아볼 필요도 있음.

    사이비 믿는 사람들 보면 대게 자기 자신을 망각하고
    자각하지 못함.

  14. Favicon of http://epee.tistory.com BlogIcon 가든이 2008.08.28 06:29 신고

    다 좋은데요..
    과학단체라고 주장하니 말인데..
    무언가 근거라던지 확실한 물증이라는걸 내놓고 믿으라 하는 면이 있는지요..
    내세우는건 과학인데.. 방법은 종교적인걸 택하고 있으니..
    우리를 창조한건 외계인이다...
    무슨 별의 무슨 종족인지.. 말이라도 좀 해주었으면..

  15. 이계인 2008.08.28 08:23 신고

    외계인이나 진화론이나 같은거지 뭐가 달라?
    외계인은 어디서 시작됬는지 생각한번 해보면 간단하지 않나?

    진화론만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

  16. ...... 2008.08.28 08:38 신고

    창조론 제대로 모르면 입다물기 ^^ 창조과학에 대해서 안 들어본 사람이면 진화론-과학, 창조론-비과학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창조론도 나름 과학적 증거가 있다는거.... 두 이론을 합쳐서 "기원과학"이라고 합니다. 진화론도 전제조건은 "가정"에서 시작합니다.

  17. 2008.08.28 09:05

    비밀댓글입니다

  18. 그까지꺼.. 2008.08.28 19:07 신고

    좀 사이비같고, 신흥종교같으면 어떤가~?
    개독처럼 돈빨아먹고, 뻘짓꺼리만 안하면되죠.

  19. 가이버 2008.08.28 20:59 신고

    '가이버'라는 만화책을 보시면, 그 창조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암암리에 진행되고 있는 모든 계획들을 만화책 '가이버'를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길손 2008.08.29 00:57 신고

      무엇이든지 어떤 것이든지 내용을 제대로 모르면서 무조건 하는 비판은 곤란합니다. 어떤 것이든 자기와 다르면 공격 부터 하는 것은 올바른 지성인의 자세가 아니죠.
      무엇을 말하는 지, 무엇이 자기와 틀리거나 과학적 사실과 배치되는 지를 이해하고 나서 비판을 해도 아무 것도 늦지 않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대로된 비판을 하던지 동조를 하던지 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는 것이 힘입니다. 글로벌화된 시대에 국수주의자가 되어도 이기주의자가 되어도 생존이 어렵습니다. 공동체 의식, 서로 같이 윈윈한다는 의식이 없으면 성공할 젊은이가 아닙니다.
      무엇이든지 처음 보거나 생소한 분야들은 공부부터 해서 실체를 이해한 다음 논리적으로 말씀 하세요. 그래야 님들의 말씀이 지지를 받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어느 한 쪽만을 왜곡되게 본 사람 또는,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비판부터 받는다면 온당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아니라 무시부터 하게 될 것입니다.

  20. ㅉㅉㅉ 2008.08.29 00:49 신고

    라엘리안;;
    겉으론 외계인 어쩌곤데..
    결국은 섹스교,,

  21. 웃기고 있네 2008.09.02 13:58 신고

    사이비 종교? 조까고 있네. 종교에 사이비가 어딨어. 종교면 종교지

    현실에 없는 가상의 관념을 신이라 믿으며 딸딸이는 정신병자들 주제에 사이비사이비 운운하지마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