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여름밤의 패밀리콘서트 - 금난새 특집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8. 18. 12:04

본문

3회에 걸쳐 지휘자 금난새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2007년 하반기 수성아트피아 명품공연 시리즈 금난새 특집 중 첫번째 '한여름밤의 패밀리콘서트'가 2007년 8월 25일(토) 대구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공연시간: 2007년 8월 25일(토) 16:00 / 19:30
관람연령: 만 7세이상
입장료: R석:40,000 / S석:30,000 / A석:20,000
문의: 053-666-3300

2007년 하반기 수성아트피아 명품공연 시리즈 금난새 특집


한여름밤의 패밀리콘서트 공연 소개

2007년 여름방학을 마무리하면서 자녀들과 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한여름밤의 패밀리 콘서트'는 모차르트 / 비발디 / 하이든 으로 구성, 익숙하면서도 쉬운곡으로 구성하여 뜨거운 여름밤을 아름다운 클래식의 선율이 귓가를 부드럽고도 잔잔하게 젖게 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모차르트 - 디베르티멘토 제1번 D장조 쾨헬번호 136
Mozart - Divertimento No.1 D Major, K.136

1악장 빠르게 (Allegro)
2악장 걸음걸이 속도로 (Andante)
3악장 아주 빠르게 (Presto)

비발디 - 사계 중 <여름> 작품 8
A. Vivaldi - Summer from Four Season, Op.8

1악장 빠르지만 과하지 않게 (Allegro non molto)
2악장 느리게 빠르게 느리게 (Adagio Presto Adagio)
3악장 아주 빠르게 (Presto)

INTERMISSION

하이든 - 교향곡 <고별> F#단조 작품 45
J. Haydn - Symphony No.45 in F# minor
   
1악장 매우 빠르게 (Allegro assai)
2악장 우아한 느림으로 (Adagio)
3악장 빠른 미뉴엣 (Menuet Allgretto)
4악장 휘날레 빠르고 느리게 (Finale; Presto, Adagio)

금난새

한국이 자랑하는 지휘자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대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프라하 방송 교향악단, 독일 캄머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수원시향의 지휘봉을 잡았다. 98년부터는 '벤처 오케스트라'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언변으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늘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는 94-99년까지 전회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지휘자 금난새를 스타덤에 오르게 한 간판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음악회', '위대한 베토벤 시리즈', '포스코 로비 콘서트', '포스코 캠퍼스 심포니 페스티벌', '뮤직 인 잉글리쉬' 등은 철저한 고객지향적 서비스 프로젝트들로 큰 성공을 거두며 민간 오케스트라 운용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의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창출이 기업의 경쟁력임을 환기시키고 적극적으로 문화사업에 참여하도록 이끌고 있다. 기업과 예술의 만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노하우를 벤처 오케스트라 경영에 접목시킨 결과 2004년 신뢰받는 리더 경영자, 2006 한국 CEO 그랑프리 문화예술부문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현재 경희대 음대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2006년 9월 경기도립오케스트라 예술감독으로 취임되어 경기도의 문화활성화를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다.  

신선한 발상으로 늘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지휘자 금난새는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정다운 메신저로서 새로운 무대와 청중을 찾아 정력적인 활동을 계속 펼쳐가고 있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Gyeonggi Philharmonic Orchestra)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천만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예술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1997년 10월 창단된 국내 최초의 도립오케스트라이다. 단원 70명으로 시작된 경기필하모닉은 2007년 현재 90명의 대규모 심포니 오케스트라로 확대되었으며 낭만시대 이후의 말러, 부르크너, 차이코프스키, 쇼스타코비치, 라흐마니노프 등 대편성 교향곡을 주 레퍼토리로 년간 14회의 정기연주회와 60회 이상의 기획연주 및 초청연주를 소화하고 있다. -출처:수성아트피아

관련 링크
수성아트피아
금난새나라 다음카페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다음카페
금난새 -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