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월, 봄을 여는 축제 소식

본문

아직은 꽃샘추위에 몸을 움츠리게 됩니다만 3월이 시작되며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대구경북에도 영덕대게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축제가 열릴 예정인데, 봄나들이 삼아 다녀오기 좋은 축제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영덕 대게축제
기간:  3.11(금) ~ 13일(일)
장소:  영덕군 일원 (삼사해상공원, 강구항, 대게원조마을)
문의: 054-730-6682
홈페이지: http://crab.yd.go.kr/

우리나라 대표적 특산물인 영덕대게의 맛을 자랑하는 영덕대게축제가 3일간 대게원조마을 축원제를 시작으로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일원에서 개최되며, 영덕대게의 맛과 명성을 보존하고 홍보함으로서 영덕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참여마당을 함께 제공하는 축제로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영덕 대게축제의 주요 볼거리로는 영덕블루로드 걷기대회와 12일 열리는 태조왕건행차와 영덕대게축제 개막식을 꼽을 수 있는데, 태조왕건행차에는 최불암씨가 태조왕건 역할을 맡아 태조왕건 행차와 대게진상을 재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개막식으로 MBC 가요베스트가 열리는데, 현철, 태진아, 현숙, 박상철, 오로라 등 스무명의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영덕대게축제에서 태조왕건행차를 하는 이유는 고려 태조 23년 태조 왕건이 예주(영해면)를 순시할 때 수랏상에 진상된 것을 기념하는 뜻에서 태조왕건행차와 대게진상 행사가 재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영덕대게축제는 가보지 못했는데, 대게라는 먹거리를 주제로 한 축제라 궁금하네요.

의성 산수유 꽃 축제
기간: 3.26(토) ~ 4.10(일)
장소: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 (산수유 꽃 피는 마을)
문의: 054-830-6096
홈페이지: 산수유축제

의성 산수유 꽃 축제가 26일(토)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산수유 꽃 피는 마을에서 16일간 열립니다. 의성 산수유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군민노래자랑, 산수유 스타킹대회, 등반대회를 비롯해 산수유 꽃길 걷기대회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작년 의성 산수유 꽃 축제를 찾았을 때에는 아쉽게도 쌀쌀한 날씨탓에 만개한 산수유 꽃을 만끽할 수 없었는데, 올해도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다만, 산수유 축제가 알려지자 마을 곳곳에서 정비작업이 한창이었는데, 시골마을이 점점 콘크리트로 뒤덮이는 모습이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했었습니다.


참고로, 3월에 열릴 예정이던 청도 소싸움축제는 구제역으로인해 4월 중순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