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약 억만장자가 된다면?

블로그 라이프

2009. 1. 31. 13:05

본문

'부자되는 법, 억만장자에게 물어보세요!!!'

설이나 추석 등 명절이 되면 제수용품만큼이나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이 또하나 있습니다. 바로 로또(Lotto)가 그것이죠. 아니나 다를까 지난 설연휴에도 34개월 만에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하더군요.

저 또한 허황되긴 하지만 대박을 꿈꾸며 매주 로또 한장씩을 구입하고 있는데, 어떤 분들은 그럴 돈이 있으면 좀 더 가치있는 일에 쓰는게 어떠냐고 한마디씩 하기도 하지만, 무료한 일상 속에서 행운을 바라는 조금은 들뜬 기분으로 일주일을 지낼 수 있다는 점과 당첨이 되었을 때 하고 싶은 일들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5000원의 값어치를 충분히 하지않나 싶습니다. ^^



요즘에는 예전 400억 당첨이 신화로 여겨질 정도로 1등 당첨금이 10 여억원에 그치고 있긴 합니다만, 로또를 구입하는 날이면 짬짬이 하고 싶은 일들과 사고 싶은 것들을 상상하고는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영상기기와 컴퓨터, 차량 등을 구입하고, 전문적인 촬영, 편집 기술 등을 익힌 다음 돈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모든 것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상상을 하고는 하는데, 만약 여러분이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아니 억만장자가 된다면 어떤 일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미국의 괴짜 억만장자인 마크 쿠반(Mark Cuban)의 경우에는 NBA 댈러스 매버릭스를 인수해 자신이 좋아하는 농구를 즐기기도 하고, 굿 나잇 앤 굿 럭, 위 오운 더 나잇, 브로큰 잉글리쉬 등의 영화를 기획 제작하기도 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자신의 사업과 연계해 마음 껏 펼치기로 유명합니다.


(출처: Blogmarketing Story in BLOGYAM)

솔직히 마크 쿠반과 같은 재산이 있다면 가끔 사회사업에 관심을 가질 뿐 대부분을 멋진 대저택에서 놀고 먹을 것 같은데, 수많은 갑부들이 오히려 다양한 분야에 걸쳐 더욱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는 것을 보면 저 같이 평범한 사람과는 뭐가 달라도 한참 다르니 그리 많은 재산을 모을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저 같은 범인(凡人)이야 부자가 되는 꿈을 로또로 대신하지만, 마크 쿠반은 어떻게 했길래 세계에서 손꼽히는 갑부가 된 것일까요? 정말 궁금하기 짝이 없습니다.

때마침 블로그 가치평가로 유명한 블로그얌에서 마케팅총괄을 맡고 계신 스윙피플님께서 괴짜 억만 장자이자 유명한 블로거(http://blogmaverick.com)이기도 한 마크 큐반과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억만장자에게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이번 인터뷰에 동참해보시기 바랍니다.

억만장자 블로거와의 인터뷰에 동참하실 분을 찾습니다 - Blogmarketing Story in BLOGYAM

매주 한장의 로또에 부자가 되는 실낱같은 희망을 거는 저도 억만장자의 생각을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