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기 좋은 콘프레이크 천마차도 있네!' 명품 순 천마차

슬기로운 IT 생활

2013. 4. 22. 22:45

본문

천마(天麻), 이름처럼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명(麻木病: 신체가 마비되는 병)을 고쳤다는 뜻을 지닌 난초과의 덩이줄기입니다.


옛날 옛적에 예쁘고 총명한 효녀가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어머니가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되고, 효녀는 정성껏 치료를 해보지만 차도가 없자 치성을 드리게 됩니다.


그때 산신령이 나타나 '산꼭대기에 올라가면 하늘에서 떨어진 약초가 있으니 그것으로 치료하라'며 '산이 매우 험하므로 청년에게 부탁할 것이며 청년과 결혼을 하라'고 일러줍니다.


많은 청년이 시도하지만 모두 실패하고 오직 한 청년이 그 약초를 구해주어 어머니를 치료하게 되고 효녀는 그 청년과 결혼하게 됩니다.


하늘에서 내린 약초라서인지 천마는 풍(風)으로 인한 증상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중풍, 어지럼증, 두통 등의 마비증상에 효과적입니다.


동의보감에는 허약해서 생긴 어지럼증을 치료하는 것으로 본초강목에는 두통과 어지름증, 냉증과 마비 증상을 치료하는 것으로 적혀있기도 합니다.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설화가 전해질 만큼 더할 나위없이 몸에 좋은 천마를 보다 편하게 차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소개합니다. '콘플레이크 가득한 순 천마차'라는 제품으로 블로그와이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접할 수 있었습니다.



'콘플레이크 가득한 순 천마차'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천마 분말과 콘플레이크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29,900원 한박스에 모두 100포가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천마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분말형태로 가공한데다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콘플레이크를 더한 제품인데, 낱개 포장된 스틱형태의 제품은 마치 인스턴트 커피마냥 쉽게 개봉할 수 있기도 합니다.


먹는 방법 또한 한포(20g)를 컵에 넣은 후 따뜻한 물(80ml)을 부어 음용하면 되는데, 얼핏 양이 적게 보이지만 한끼 식사로 충분할 만큼 포만감을 줍니다.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이나 어린이간식,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을 듯 싶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마(麻)가 마과의 식물인데 반해 천마는 난초과의 식물로 다른 것이지만 마와 비슷하게 냄새와 맛이 거북하게 느껴질 수 도 있기에-가공을 통해 최소화 했지만 천마가 가지는 본연의 맛과 향은 남아있는 탓에-어린이 간식이나 다이어트식으로 편하게 즐기려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천마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기려는 분, 다이어트식을 찾는 분이라면 '콘플레이크 가득한 순 천마차'는 적절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콘프레이크 가득한 명품 순 천마차 초특가 공동구매: http://www.blogwide.kr/article/43346


"본 체험 후기는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 체험단을 통해 제이앤푸드에서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