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버세대, 인터넷으로 소통한다 -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

본문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소통의 도구인 인터넷, 하지만 한때 인터넷은 특정세대에게는 소통을 가로막는 장벽과도 같았습니다.

익숙했던 정보 유통과 소통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한 인터넷, 다른 세대들은 일상 생활을 통해 자연스레 몸에 익힐 수 있었지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실버세대에게는 다른 세대와의 단절을 가져오는 새로운 장벽과도 같이 느껴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을 활용하는 노인층이 급격히 늘어나며 실버세대는 인터넷의 주요 사용층으로 떠오르고 있기도 합니다.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지역에서 열렸습니다.


얼마전 대구시 달서구 계명문화대학에서는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이 열렸습니다.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은 '정보문화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어르신 정보화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고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대구시와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마련한 행사로 만 5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문서작성, 편집 및 정보검색 등 정보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입니다.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


검색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고, 손자손녀들과 이메일을 주고 받는 등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하며 생활이 달라졌다는 어르신들.

어르신들의 정보교육기회가 더욱 확대되어 세대간 격차없이 인터넷을 통한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