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한우 맛보러 오세요! - 한우 소비촉진 행사

본문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로 축산물 가격안정 및 우수 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대구스타디움에서 한우 소비촉진 행사가 열렸습니다.

금요일 늦은 오후 방문한 행사장은 예상외로 상당히 큰 규모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대구경북 각 지역별로 부스가 마련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소달구지 체험, 한우고기 시식, 경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한켠에서는 대구경북의 대표적인 종합 시사정보 프로그램인 생방송 TBC  투데이에서 현장 생중계를 할 정도였으니, 대구시와 경북도에서 이번 행사에 얼마나 투자를 했는지 짐작이 가시리라 생각합니다.

(방송 준비중인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김미경 리포터, 생방송 TBC 투데이 진행자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초 구제역 등 가축질병발생과 축산물의 수입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 농가를 위해 대구, 경북지역 12개 축협에서 직접 생산한 한우 고급육을 시중가보다 4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편 질좋고 우수한 우리 한우를 누구나 맛볼 수 있게 한우고기 시식회가 곳곳에서 열렸습니다.


우수한 품질의 우리 한우를 등심은 5만원 정도에, 불고기와 국거리는 25,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한우고기는 행사에 참여한 내빈들을 위한 것이긴 합니다만 시식회장이 여러군데 마련되어 있어 잠깐 줄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감수하신다면 우수한 품질의 우리 한우를 충분히 맛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한우 경매 시간에는 운만 좋다면 한우 꼬리도 1~2만원에, 10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도 그 정도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가격은 사회자 맘대로 더라는...^^;)

한우를 구입하고, 맛보는 것 외에도 소달구지 체험, 송아지 외양간 체험, 로데오 경기 체험 등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한우 소비촉진 행사는 10~11일 이틀동안 펼쳐지는 행사인데, 오늘 행사 일정표에는 오후 3시 정도까지 부대행사가 표기되어 있는 걸로 봐서 어제보다는 조금 이른 시간에 행사가 끝이 날 것 같습니다. 워낙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판매하고 있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한우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질 좋고 우수한 한우고기도 맛보시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보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