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숙박 정보? 그린스텔에서 확인하세요!

대구 뉴스/경제

2011. 2. 22. 16:26

본문

'대구 방문의 해'이기도 한 올해 대구에서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행사가 열립니다. 때문에 수많은 내외국인들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대구를 방문하는 분들이 미리 살펴보는게 바로 관광지와 숙박시설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구에는 서울, 부산과는 달리 호텔이 상당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구시에서는 부족한 관광호텔을 대신해서 시설이 좋은 중저가 숙박시설 예약과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서비스를 위해 '숙박 예약센터'(053-255-1600)와 함께 '그린스텔'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 중에서 그린스텔(GreenStel)은 대구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저렴하면서도 깨끗하고 모범적인 숙박편의를 제공하고자 시설 및 환경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시 추천 숙박업소로 지정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고객만족서비스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 제도인데, 현재 숙박업소 150개소를 그린스텔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린스텔로 지정된 숙박업소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로고 표지판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린스텔 홈페이지(http://www.greenstel.or.kr/)를 통해 지역별, 테마별 숙박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도 한데, 많은 여행객들이 여행지역의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인터넷을 통해 살펴본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대구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를들어 테마별숙박검색-주요관광지주변-동촌유원지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동촌유원지 인근의 그린스텔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숙박업소의 객실 종류와 가격 등에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린스텔 홈페이지를 살펴 본 결과 몇가지 아쉬운 점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숙박업소의 상세정보가 빈약하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숙박업소 포털사이트인 호텔 365에서 위와 동일한 숙박업소를 검색해본 내용인데, 그린스텔 홈페이지보다 훨씬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자세한 객실정보, 가격정보, 이용시간을 표시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하나 그린스텔 홈페이지는 외국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페이지를 운영중인데, 한국어 페이지와 동일한 내용만을 담고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게다가 상당수 숙박업소가 자체 홈페이지나 영어가 가능한 직원이 없는 상황에서 위와 같이 단순한 숙박시설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굵직한 국제행사가 열리는 것과 함께 대구 방문의 해를 맞이한 만큼 그린스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상세한 대구 숙박정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도 함께 제공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대구 숙박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나 스마트폰,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는 것 또한 고려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