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스위니 토드 (Sweeney Todd)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10. 27. 21:45

본문

뮤지컬계의 살아있는 전설 스티븐 손드하임(Stephen Sondheim)의 수많은 걸작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가 2007년 12월 8일(토)부터 12월 9일(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기간: 2007년 12월 8일(토) ~ 12월 9일(일)
공연시간: 토 15:00, 19:30 / 일 14:00, 18:30 (150분 소요)
관람연령: 중고생 이상
입장료: VIP 100,000 / R 80,000 / S 60,000 / A 40,000
문의: 1566-0503

뮤지컬 스위니 토드 예매하기

뮤지컬 스위니 토드 포스터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작품 소개

뮤지컬 스위니 토드는 한 개인의 복수심이 사회 전체에 대한 증오로, 결국에는 카니발리즘으로까지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 가며 권력의 부패, 광기, 살인, 복수 등 어두운 이야기 블랙코미디로 풀어가고 있다.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사회에 대한 비판은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상징으로 표현된다. 극의 배경이 되는 19세기 영국의 런던은 산업혁명으로 인해 귀족문화가 정점에 달했고 상인들은 더욱 더 부자가 되어 갔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가난과 빈곤으로 미래가 불투명한 소외된 노동자층이 있었다.

뮤지컬 스위니 토드의 공장, 감옥, 기계 등으로 구성 되어 있는 무대를 하나의 커다란 산업혁명이라고 보면 무대 위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은 산업혁명이 초래한 문제점으로 인해 소외된 희생자들을 대변한다. 그리고 그들은 각자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상처에 대처하며 부조리한 사회를 신랄하게 비판한다.

스티븐 손드하임(Stephen Sondheim)

미국 뮤지컬 역사에서 가장 혁신적인 작사, 작곡가로 평가되고 있는 인물.

작사와 작곡을 본인이 직접 담당해 음악과 가사가 완벽에 가깝게 결합되어 있다는 점과 능동적으로 드라마를 이끌어 가는 유려한 음악, 그리고 아무리 심각한 내용이라도 유머 감각을 잃지 않는 점들이 특징이다.

그의 작품이 가진 독특함은 무려 7개의 토니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위대함을 인정받았다. 브로드웨이의 신인 작곡가들이 원하는 최고의 찬사가 다름 아닌 '포스트-손드하임(Post-Sondheim)' 이라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손드하임'은 여전히 살아있는 신으로 추앙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시놉시스

빅토리아 여왕 시대의 런던.

영국의 귀족문화가 정점에 달했고 상인들은 산업혁명을 통해 더욱 더 부자가 되어 갔지만 그 이면에는 미래가 보이지 않는 수많은 노동자층이 있었다. 그들은 인간이기보다는 기계부품에 불과했고 권력층은 무소불위의 힘을 휘둘렀다.

젊고 재능 있는 이발사 벤자민 바커의 아름다운 아내를 우연히 본 판사는 그에게 누명을 씌워 나라 밖으로 쫓아내고 그의 아내를 희롱하고 버린다. 이 후 그는 홀로 남은 벤자민 바커의 어린 딸 조안나를 자기가 키우며 마침내는 아름답게 자란 그 딸마저 넘본다.

유형지에서 젊은 청년 안소니의 도움을 받아 런던으로 돌아온 벤자민 바커는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곧 분노의 화신으로 변해 복수를 외친다.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스위니 토드로 이름을 바꾸고, 원래 살던 파이 집 2층에서 이발소를 차린 스위니 토드는 손님들을 제물로 삼아 무참한 복수극을 벌인다.

한편 아래층 파이 집 주인인 러빗 부인과는 고기가 필요한 파이 집 주인과 시체를 처리해야 하는 이발사로서 진한 핏빛 동맹 관계를 성립해 가는데... -출처: 대구오페라하우스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등장인물

-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유능하고 행복했던이발사 벤자민 바커는 자신의 아내를 탐한 한 판사에 의해 누명을 쓰고 18년간 외딴 섬에서 형을 살고 돌아온다. 그는 복수를 위해 이름도 스위니 토드로 바꾼다. 판사를 죽이려다 실패하자 그 복수의 칼날을 모든 손님들에게까지 돌리는 살인마로 변해간다.

- 러빗부인(Mrs. Lovett)

스위니 토드를 예전부터 사랑해왔던 동네 파이 집 여자. 유일하게 스위니를 알아보고 파이집 위에 이발소를 차려준다. 수완이 좋고 사악한 면도 있지만 스위니 토드를 진정으로 사랑하며, 스위니가 죽인 시체들을 파이에 넣어 간단하게 처리해준다.

- 안소니(Anthony Hope)

선원. 도망중이었던 스위니를 구해준 은인이기도 한 이 순순한 청년은 조안나를 보고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라도 하리라 다짐한다.

- 토비아스(Tobias Ragg)

이발사 피렐리의 조수였지만, 피렐리가 사라지자 러빗 부인이 파이가게 조수로 거둬들인다. 정신이 약간 모자라지만 러빗부인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그 어떤 놈들도 해치우겠다고 다짐한다.

- 조안나(Johanna)

스위니의 딸로 아기때 부모를 잃고 터핀 박사에 의해 입양됐다. 감옥 같은 방에 갇혀있어 새장 속의 새처럼 바깥세상을 동경하는 불쌍한 처지에 있다. 안소니를 만나자 그와 미래를 약속하고 함께 탈출계획을 짠다.

- 터핀판사(Judge Turpin)

스위니의 아내를 탐해 그에게 누명을 씌운 장본인. 그의 아내를 희롱한 후 이제는 그 딸까지 입양해 키우고 있다. 이제 어느덧 아름다운 여자가 되어가는 조안나를 탐하려 하고 있다. 범죄자들에게는 가차 없이 중형을 내리는 이중인격자.

- 비들경사(Beadle Bamford)

터핀 판사의 하수인. 판사에게 아첨을 잘 떨지만 한편으로 아는척하기를 좋아하기도 한다. 마을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음악적인 소양도 갖추고 있다.

- 피렐리(Pirelli)

사기꾼 이발사로 이동네 저동네를 떠돌아다니며 가짜 탈모치료제를 팔고 다니고 있다. 피렐리는 어릴 적 일주일 동안 스위니의 이발소에서 조수로 일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그 스위니를 알아본 죄로 그의 칼의 첫 번째 희생자가 된다.

- 거지여자(Beggar Woman)

완전히 미쳐버린 여자. 거리를 방황하며 구걸하고 다니지만 남자만 보면 한번 하자고 꼬셔댄다. 이제는 누구도 그녀의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해 버렸다.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출연진

스위니 토드(류정한, 양준모), 러빗부인(박해미, 홍지민), 안소니(이동명), 토비아스(홍광호), 조안나(유에스더), 터핀판사(김봉환), 비들경사(박완), 피렐리(정현철), 거지여자(임문희)

뮤지컬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캐스팅 일정

-12월 8일(토): 스위니토드(류정한), 러빗부인(홍지민), 안소니(이동명), 토비아스(홍광호)
-12월 9일(일): 스위니토드(양준모), 러빗부인(박해미), 안소니(이동명), 토비아스(홍광호)

참고 동영상: 뮤지컬 스위니 토드 오프닝 장면


관련 링크
대구오페라하우스
Sondhe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