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짜기! 어느 때보다 신중하게!!

대구 뉴스/교육

2021. 12. 22. 11:50

본문

올해 정시모집의 경우 수능의 변화, 정시모집 군별 대학 배치의 변화 등 예년과 달라진 점이 많아 그 어느 해보다 예측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수험생은 이러한 입시 환경의 변화를 충분히 파악하고 본인의 수능 성적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학별 전형요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신중하게 짜야 한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진학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 대입 정시모집 지원 전략 온라인 설명회'가 2021년 12월 24일(금) 19시부터 21시까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대구진로진학 ON-AIR>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진학협의회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표 강사가 참여하며, 유튜브 채널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에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상담자료 책자는 12월 27일(월)부터 내년도 1월 3일(월)까지 시교육청 본관 1층 대입내비게이션센터에서 배포하니 필요한 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방문하여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의 특징과 변화를 분석하며 대구‧경북권 대학 및 수도권 대학 정시 지원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연계하여 대구시교육청은 진학 전문 교사단을 통해 대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정시모집 관련 자료집을 제작‧배포하고, 일선 학교에서 정시 상담이 내실 있게 진행되도록 정시 상담용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난 12월 20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정시상담실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정시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변화된 정시모집 환경에 맞게 실질적인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