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페임 (Fame) 관람 후기

본문

뮤지컬 페임 (Fame) 글을 통해 알려드린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 호남대학교 다매체영상학과 학생들의 '페임(Fame)'을 보고 왔습니다.

이번 공연은 대구시민회관에서 공연됐는데, 조금 늦은 시간에 출발한데다 지하철 출구를 잘못찾아 공연시작 10분이 지나서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부랴부랴 매표소로 가서 딤프지기에게 지금도 관람가능한지 물으니 다행히 표가 남아있어 시작부분은 놓쳤지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 관람에 방해될까싶어 1층 맨 뒷좌석에 앉아서 봤는데, 거리가 멀어서 아쉽게도 배우들 얼굴이 잘 보이질 않더군요.

공연 내용은 솔직히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공연이었습니다. 공들여 만든 무대 세트에 비해, 대구시민회관 무대가 넓었던 탓인지, 아니면 맨 뒷자리에서 관람해서 그런지, 공연내내 긴장감이 들지 않더군요. 배우들의 춤동작도 소극적이었던 것 같고, 노래도 저음에서 갑자기 고음으로 내지르는 듯한 느낌이 강한데다, 배우들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간혹 듣기에 민망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음향 설비탓인지 배우들의 발성탓인지 대사전달도 제대로 되지않아 보였습니다. 게다가 장면 전환하는 시간이 너무 긴 탓에 애써 몰입해 보다가 그 긴장감이 중간에 끊어져버려 전체적으로 산만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봤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 중 무대세트의 규모나 질적인 면에서는 최고였다고 생각하지만, 뮤지컬 내용적인 면에서는 산만하고, 극적 긴장감이 들지 않는 조금 심심한 공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이기쁨이 돌아와 부르던 in L.A. 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공연이었지만, 마지막 인사 부분은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인사 후 조명이 꺼지고 돌아가다 다시 조명이 켜지자 배우들이 함께 나와 노래를 부르고, 다시 인사하고 조명이 꺼졌다 또 다시 조명이 켜지고 인사를 하기를 네번인가 반복하더군요. 팬서비스는 최고였던 것 같고, 관객들의 호응도 좋더군요.

마지막 무대 인사 부분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Canon IXUS 65, 2007/06/20)

글을 쓰고보니 이 공연을 위해 많은 땀을 흘렸을 학생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혹시나 이번 공연에 참여했던 분이 보신다면, 뮤지컬이라고는 몇 번 밖에 보지 못한데다, 제 기분이 별로였고, 맨 뒷자리에 앉아 제대로 관람할 수 없었던 탓이 컸으니 크게 개의치 않으셨으면 합니다.

열심히 공연해준 호남대학교 다매체영상학과 학생들과 딤프지기 여러분 고맙고, 수고하셨습니다.

관련 링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시민회관
호남대학교 다매체영상학과

관련 글
제1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