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물관에서 사진촬영 공부하세요

대구 뉴스/기타

2008. 4. 25. 10:23

본문

요즘 경치좋은 곳이나 축제가 열리는 곳에가면 항상 볼 수 있는게 커다란 카메라를 들고 이런저런 풍경을 담아내기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분들이죠. 물론, 신문사에서 취재를 나온 사진기자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취미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예전에는 젊은 분들이 많았다고하면 요즘에는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들도 꽤 많이 볼 수 있기도 하죠.

이렇게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아 하나 전해드립니다. ^^

다름이 아니라,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한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사진 이론과 원리는 물론,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5회 문화재 사진촬영 강습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문화재 사진촬영 강습회는 5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인데, 오는 5월 6일까지 국립대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강습회에서는 실내 촬영실습 뿐만 아니라, 동화사, 부인사 등 천연고찰과 안동 하회마을 답사 등을 통해 야외 문화재도 촬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5회 문화재 사진촬영 강습회 상세 내용

1. 접수기간: 2008. 4. 22(화) ~ 5. 6(화) / 15일

2.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 / 국립대구박물관 홈페이지(http://daegu.museum.go.kr/)
   (홈페이지접속 ⇒ 교육마당 ⇒ 교육프로그램 ⇒성인프로그램 ⇒ 접수신청)

3. 모집인원: 일반인 30명 내외(접수 기간 중 선착순 접수)

4. 참가자준비물: 수동카메라(디지털카메라 포함)
   ※ 답사경비, 필름, 현상, 액자 제반비용 본인 부담

5. 사진전시 : 수료증을 받은 수료자 대상으로 전시
   ※ 출석률이 10강좌 중 8강좌이상 이수자에 한하여 수료증 발급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