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법 현수막으로 만든 낙엽 수거 자루 보신 적 있으신가요?

본문

대구광역시 달서구청, 불법 현수막을 재활용해 낙엽 수거 자루로 만들어...

JKsBlog.com거리의 흉물, 불법 현수막 글을 통해 거리의 미관은 물론 사고의 위험까지 안고있는 불법 현수막에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 거리를 걷다 불법 현수막으로 만든 것으로 보이는 낙엽 수거용 자루를 발견해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얼마전에도 버스를 타고 가다 비슷한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 달서구청 부근 거리를 걷다 일반적인 낙엽 수거용 포대 옆에 하얀 천으로 만든 자루가 같이 세워져 있어 자세히 살펴봤더니, 현수막으로 만든 낙엽 수거용 자루더군요.

(일반 포대와 현수막으로 만든 자루가 같이 놓여 있습니다.)


조금 더 걸아가며 살펴보니 상당히 많은 현수막 자루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포대 앞에 달서자치구라고 적힌 문구와 마크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제가 본 것들은 ~평, ~점 등이 적힌 것으로 보아 상점이나 아파트, 건물 임대 광고 등에 쓰인 현수막으로 보이네요.)

철거를 해도 하루만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그 자리에 다른 업체의 현수막이 걸리는 걸 볼 수 있을 정도로 불법 현수막 철거는 가을 낙엽 청소 만큼이나 해도해도 끝이 안보이는 작업이라 생각되는데, 그만큼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폐 현수막을 소각하기보다 이렇게 낙엽 수거용 자루로 만들어 재활용하고 있는 달서구청 관계자 여러분들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

이같은 사례가 더 있는지 알아보니 충북 청주시 흥덕구청 또한 강제철거 현수막을 낙엽 자루로 재활용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치단체들이 동참하면 좋을 것 같네요.

+ 만족이님께서 댓글로 김포에서도 현수막을 재활용해 낙엽 수거 자루로 재활용하고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 햇살나무님께서 경남 양산에서는 올초부터 재활용하고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 사례를 더 조사해보니, 서울시 송파구청에서도 현수막을 장바구니로 재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덧) 이번 대선이 끝나면 불법 현수막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많은 폐 현수막이 생길터인데, 시민들이 내는 세금을 자신들의 영달을 위해 쓰기에 바쁜 일부 정치인들과는 달리 환경도 보호하고 시민들의 세금도 아낄 수 있는 것으로 재활용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도 현수막을 재활용하고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재활용 사례를 모아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

그리고, 아직 재활용을 하지 않고 있다면 오드리햅번님이 댓글로 말씀하신 것처럼 지자체에 건의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