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설문] '대구'하면 떠오르는 것? 본문

대구 뉴스/나머지

[설문] '대구'하면 떠오르는 것?

라이프대구 2009. 6. 17. 09:24
'라이프 대구'를 구독하시거나 방문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부탁이 있습니다. '대구'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댓글로 적어주십사하는 겁니다.

대구 지역 정보 블로그를 운영하며 대구를 좀 더 바르고 정확하게 알리려 애쓰지만, 언제나 답답한 마음이 가시질 않더군요. '대구'에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고착화되어 어떻게 해 볼 도리가 없더라는 겁니다.

그러다 어제는 대구에 관한 부정적 이미지들을 희화해 만든 그림을 보게 되었는데, 장난삼아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씁쓸하더군요.

대구에 관한 오해가 드러나는 사진 - 녹색공룡의 쉼터

서문시장 매장에는 총기류가 가득 진열되어있고, 망우공원에는 대머리 독수리, 달성공원에는 하이에나가 거닐기도 하고, 화려한 '연기'와 '불'이 명물이라고 적혀있는 그림...

(대구광역시 홍보 플래시)

그래서 이참에 대구에 관한 선입견은 어떤 것들이 있고, 그것이 정말 맞는 것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부터 이에관한 글을 써볼까하는 생각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조심스럽기도하고 무모한 작업이 될 것 같아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아무런 결론을 내리지는 못하더라도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대구광역시 홍보 플래쉬 영상과는 반대로 오히려 부정적 이미지를 더욱 고착화시킬 위험도 있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대구에 관한 선입견들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할 것 같아 이렇게 여러분께 부탁드리는 것입니다.

'대구'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댓글로 마음껏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단어로 적어주셔서도 되고, 문장으로 적어주셔서 됩니다. 사물이든 추상적인 표현이든 상관없습니다. 가능하면 많이 적어주실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중복된 내용이라도 상관없이 마음껏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대구'하면 무엇이 가장 많이 떠오르는지가 중요하니 말이죠.

지역에 상관없이 댓글 주세요. 대구분이라도 지역분들 스스로가 대구에 갖고 있는 이미지와 타지역 분들이 가지는 이미지를 비교하는 것도 흥미로울테니 모두들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적어주신 내용을 취합해서 (개인으로서는 많이 부족하겠지만) 저 나름대로 조사를 통해 이에 관한 글을 쓸 예정입니다. (가능하면 무겁지 않게...^^;)

댓글, 부탁드립니다. ^^

덧) 추천만하지 마시고, 댓글 좀 달아주세요. ^^;
5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