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를 바꾸는 기적의 대화법' 줌(Zoom)으로 배워보세요!

대구 뉴스/교육

2022. 1. 5. 10:59

본문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1월17일(월)~18일(화), 1월24일(월)~25일(화) 총 4일에 걸쳐 ‘우리 아이 겨울방학 솔루션’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우리 아이 겨울방학 솔루션

현재 1월 수강 희망자를 1월 10일(월)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수강할 수 있다. (문의전화: 231-1482)

 

이번 강좌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학습이 일상화 되면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많이 부족해진 자녀들에게 겨울방학을 맞아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주고 동시에 자기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키워주기 위한 엄마표 글쓰기 지도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1월17일(월) ▲아이를 바꾸는 기적의 대화법을 시작으로 18일(화) ▲신나는 일기쓰기와 독후감 쓰기, 24일(월) ▲좋은 책 고르고 잘 읽히기, 25일(화) ▲학년별 독서지도법 순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하여 대구신문 교육칼럼니스트이자 시사저널 대구영남취재본부 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효정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실시된다.

 

‘우리 아이 겨울방학 솔루션’강좌는 아이의 수준과 자기 능력에 맞는 독서법에 대한 내용으로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사철 센터장은 “겨울방학 동안 우리 아이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춘 독서능력 개발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으로 독서와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http://dge.go.kr/par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