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니메이션 노인과 바다 (The old man and the sea)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8. 22. 08:57

본문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토요휴업일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노인과 바다'를 무료 상영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
공연시간: 2007년 8월 25일(토) 오전 11시
입장료: 선착순 무료 입장
문의: 053-550-7116~8



애니메이션 노인과 바다 (The old man and the sea) 소개

애니메이션 노인과 바다(The old man and the sea)는 1999년 세계적인 문호 헤밍웨이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그의 소설을 애니메이션으로 옮긴 작품으로 러시아, 캐나다, 일본이 공동제작한 작품으로 2000년 프랑스 안시 페스티벌과 제72회 아카데미 영화제 Best Animated Short Film을 수상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프랑스 안시, 모스크바 등 세계적인 국제영화제에서 수 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는 러시아의 애니메이터인 알렉산더 페트로프가 총 지휘하였는데 유리에 유화로 한 장씩 그림을 그리는 'Painting on Glass(유화 애니메이션)'라는 수공예적인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손가락에 물감을 묻혀 그린 29,000장의 유화를 최신 촬영기술과 고도의 컴퓨터 기술로 애니메이션화 했는데, 20분짜리 작품 제작에 무려 4년이나 소요됐습니다.

이 유화 애니메이션에는 거칠고 섬세한 질감이 잘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원작의 장엄한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명암의 섬세한 변화와 여백미는 셀 애니메이션에서는 도저히 흉내낼 수 없는 깊이가 있고, 인상파 화가들의 섬세한 그림을 연상케하는 영상은 관객을 압도합니다.

감독: 알렉산더 페트로프 (Aleksandr Petrov)
주연(목소리): 고든 핀센트 (Gordon Pinsent), 케빈 딜레어 (Kevin Delaye)
원작: 어네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
각본: 알렉산더 페트로프 (Aleksandr Petrov)
음악: 데니스 L. 카트랜드, 노만드 로저 (Normand Roger)
편집: 데니스 파필론 (Denis Papillon)
상영시간: 22 분
제작년도: 1999 년
제작국가: 러시아, 캐나다, 일본




관련 링크
대구학생문화센터
어니스트 헤밍웨이 - 위키백과
노인과 바다 -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