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학생 겨울방학, 알차고 건강하게···중학생 온라인 겨울캠프 운영

대구 뉴스/교육

2022. 1. 5. 10:47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향상과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12월 27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4주간 ‘중등.학교가자.com_겨울캠프’를 운영한다.

 

중등학교가자 사이트, 대구시교육청

중등.학교가자.com_겨울캠프는 중학교 1~2학년, 예비 고1 학생을 대상으로 5개 교과(국, 영, 수, 사, 과)의 2학기 주요 내용 정리하고 복습할 수 있는 콘텐츠와 학생들의 기초·기본 실력의 밑받침이 될 핵심 개념어 학습하기 코너를 제공한다.

 

겨울캠프 기간 동안 중학생 누구나 인터넷 주소창에‘중등.학교가자.com’을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고, 매일 3과목씩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며 학습 기록장을 작성하거나, 온라인 학습 도구(패들렛)에 학습 이력을 남기며 다른 학교 친구와 협업과 토의도 가능하다.

 

매일 교과별 자료와 핵심 개념어를 순차적으로 탑재하여 겨울방학 과제 및 자기주도 학습 자료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일 학습이력, 온라인 자율과제 등을 제시하도록 계획했다. 또한 전인적 성장과 심리적 회복을 위한 클래식 오아시스, 독서인문교육,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등의 링크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겨울캠프를 설계했다.

 

지난 12월 초에 위촉된 20명의 운영 교사들은 ▲자기주도학습이 용이한 슬라이드 기반 대화형 학습 시스템 적용 ▲ 동기 유발에 안성맞춤인 영상 제공,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핵심 질문을 통한 온라인 글쓰기 활동 등 학생주도수업 설계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했다.

 

2년째 겨울 캠프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영남공고 이제창 선생님은 “학생들의 알찬 겨울방학을 위한 겨울캠프 운영교사로 이번에도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운영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에게서도 많이 배우게 된다.”고 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방학에도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우리 학생들이 학습과 마음가짐 모두 탄탄히 준비하여 자신 있고, 건강하게 다음 학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