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관광을 빛낸 열두개의 별을 찾아라!

본문

관광산업은 굴뚝없는 산업이라 불릴 정도로 제조업만큼이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지속적인 국내 우수 관광자원과 우수사례를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국내관광에대한 관심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한국관광의 별'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데, 10일까지 후보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10일까지 온라인 추천과 전문가그룹의 추천을 받고, 13일 예비후보를 선정한 다음 온라인투표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받아 오는 6월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현재 한국관광의 별 홈페이지를 통해 후보추천을 받고 있는데, 후보추천은 물론이고 이를 블로그나 게시판에 홍보하는 분들에게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평소 국내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문화관광홈페이지나 단행본, 그리고 기억에 남는 문화관광시설 등이 있다면 '한국관광의 별'에 추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후보 추천에 참여하실수록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국관광을 빛내고 있는 숨겨진 '한국관광의 별'을 찾고 알리는데 도움이 될테니 말입니다. 덤으로 경품도 손에 넣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총 12개의 부문 중 관광정보의 스마트정보서비스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앱, 여행카페, 방송프로그램 뿐 아니라 블로그 또한 시상대상에 포함하고 있으니 여행블로그를 운영중이시거나 도움이 되었던 여행블로그가 있다면 추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추도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