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흥미진진한 견공들의 줄다리기

본문

디스크독 월드컵, 견공들의 묘기 '놀라워' 글에서 말씀드린 2007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World PET Industry EXPO in DAEGU 2007)에서  애견 운동회가 열렸습니다.

원래는 이번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KKC 월드 도그쇼가 열릴 예정있지만, 아쉽게도 취소되면서 대신 애견인들과 견공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견 운동회가 열렸습니다.

제가 도착했을때에는 이미 애견 운동회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는데, 상당히 많은 분들이 즐겁게 관람하고 계시더군요.

그럼, 주인과 함께하는 애견 릴레이 달리기와 줄다리기 구경 해보세요.


경기는 체급별로 나눠진행됐는데, 운좋게도 자신보다 작아보이는 견공들과 경기를 가지게 된 녀석이 자신의 반도 안되는 귀여운 견공과 붙어 힘없이 져버릴 때면, 관중들의 박수가 터져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까이 다가가는 것조차 왠지 꺼려지는 사납고 덩치 큰 녀석들끼리 붙었을 때는 저러다 사고나는건 아닌지 조마조마하기도 했습니다. ^^;

실제 경기는 견공들이 힘을 써도, 가끔 꿈쩍도 하지않는 녀석들을 조금이라도 움직이게 해보려 부단히 애쓰는 주인들을 보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이밖에도 애견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그래서인지 월드 도그쇼가 취소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구경오셨더군요. 어쩌면, 이번 행사같이 자신이 기르는 애견과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부족했던 탓인지도 모르겠네요.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의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삽살개

털이 복실한게, 덩치는 커도 귀엽게 느껴지더군요. 아래는 삽살개 인형입니다.


삽살개 동영상


개인적으로 멍멍이를 기르고 있지는 않지만, 전시된 견공들은 물론 애견인들이 데려온 수많은 견공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아마도, 제가 지금까지 보아 온 것보다 더 많은 수의 애견들을 이번 행사를 통해 본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대구월드컵경기장이 그야말로 즐거운 개판(?)이 되어버린 듯 했습니다. ^^;

관련 글
디스크독 월드컵, 견공들의 묘기 '놀라워'

관련 링크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