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7 피스컵 코리아 국제축구대회

본문

'축구를 통한 세계평화'를 목표로 선문평화축구재단에서 마련한 2007 피스컵 코리아 국제축구대회(2007 Peace Cup Korea)의 유일한 대구 지역 경기인 볼튼 원더러스 vs 치바스 과달라하라의 경기가 2007년 7월 14일(토)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경기장소: 대구월드컵경기장
경기시간: 2007년 7월 14일(토) 20:00
경기팀: (영국) 볼튼 원더러스, (멕시코) 치바스 과달라하라



볼튼 원더러스

영국 북서부에 있는 그레이터 맨체스터주의 중소도시 볼튼에 연고를 두고 있는 볼튼 원더러스는 1874년 창단됐을 만큼 오랜 전통을 갖고 있다. 아직까지 1부리그 우승 경험은 없지만 1920년대와 1950년대 당시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대회였던 잉글리쉬 FA컵을 4차례나 제패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1990년대 후반까지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다가 1999년 프랜차이즈 스타였던 샘 앨러다이스 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면서 2001-02 시즌부터 줄곧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했다. 2005-06 시즌에는 클럽 역사장 최초로 UEFA컵에 출전했다. 앨런다이스 감독은 페르난도 이에로, 유리 조르카예프, 이반 캄포, 게리 스피드 등 전성기가 지났다는 평가를 받았던 노장 선수들과 스티그 토프팅, 엘 하지 디우프, 니콜라 아넬카와 같은 '그라운드의 악동'들을 최소한의 돈을 주고 영입해 클럽의 주축 선수로 삼았다. 유망주를 키워 거액을 받고 팔아 재정과 전력을 유지하는 중소클럽의 일반적인 방식 대신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선수들을 영입해 고효율의 선수로 재탄생시키는 클럽으로 자리 잡았다.

감독: 새미 리

골키퍼(알리 알-합시, 야우스 야스켈라이넨)
수비(니키 헌트, 압둘라예 메이테, 히카르두 가드너, 압둘라예 파예, 탈 벤 하임, 루도미르 미칼릭)
미드필더(게리 스피드, 케빈 놀란, 스텔리오스 지안나코풀로스, 이반 캄포, 데이비드 톰슨, 안드라닉 테이무리안, 이단 칼)
공격수(케빈 데이비스, 엘-하지 디우프, 니콜라 아넬카)

전략

4-3-3은 샘 앨러다이스 감독이 즐겨쓰던 모메이션이고 새미 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부터 4-4-2 전형을 사용하고 있다. 게리 스피드는 왼쪽과 중앙을 오가며 활발히 움직이면서 최전방 공격수에게 어시스트를 하거나 직접 마무리를 한다. 니콜라 아넬카는 득점을 전담하며 그의 파트너 케빈 데이비스는 어시스트에 좀 더 치중한다. 탈 벤하임은 수비라인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는다.

치바스 과달라하라

멕시코 리그(프리메라 디비시온)에서 가장 많은 우승 경력(11회)을 보유한 명문팀으로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전에 출전했던 클라우디오 수아레스, 라몬 라미레스 등 수많은 멕시코 국가 대표 선수를 배출했다. 2006년 FIFA 클럽월드컵 전북 현대전을 통해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알려진 클럽 아메리카와의 더비 라이벌로 현재 멕시코 리그 우승에 급접한 중남미 최강팀이다. 연고지 이름인 과달라하라로 불리지만 치바스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팬들은 치바스 또는 치바스 데 과달라하라라고 부르기를 좋아한다. 2004년 미국프로축구 MLS에 진출해 CD 치바스 USA 팀을 창단해 미국에 살고 있는 멕시코 이민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도 했다.

감독: 호세 델 라 토레

골키퍼(루이스 미첼, 알프레도 탈라베라)
수비(디에고 마르티네스, 엑토르 레이노소 로페스, 오마르 에스파르사, 곤살로 피네다, 호세 파틀란)
미드필더(라몬 모랄레스, 파트리치오 아라우호, 알베르토 메디나, 호세 마가욘, 에드카 메히아, 하비에르 바에스)
공격수(오마르 브라보, 아돌포 바티우스타, 세르히오 산타나)

전략

라몬 모랄레스가 중원에서 전체적으로 경기를 조율하며 날카로운 어시스트를 한다. 공격진의 오마르 브라보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 들며 많은 골을 넣는다. 왼쪽 미드필퍼 곤살로 피네다는 왼쪽 측면과 중앙을 넘나 들며 날카로운 왼발로 상대를 위협한다. 왼쪽 수비수와 왼쪽 미드필러로 뛸 수 있는 피네다의 활약에 따라 포백과 스리백을 혼용한다. 모랄레스나 알베르토 메디나 등 킥력이 좋은 미드필더들의 중거리 슈핑 또한 일품이다.

관련 링크
Peace Cup.com
Bolton Wanderers Football Club
Chivas de Guadalaj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