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층짜리 스쿨버스 보셨나요?

본문

'대경대학교의 5억원짜리 2층 스쿨버스'

지난 주 안경 축제 보러 오세요 글을 통해 소개해드린 제7회 대구국제광학전을 구경하러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를 방문한 날이었죠.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안경 관련 학과를 다니는 대학생들이 상당히 많이 찾아와 관람을 하고 있어서인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 앞에는 학생들이 타고 온 스쿨버스가 가득 메우고 있었는데, 그 중 특이해보이는 버스 한대가 눈길을 끌더군요. 단연 눈에 확띄는 화려한 도장에다 2층짜리 버스였기 때문이죠.

신기한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 살펴봤더니, 경산에 위치한 대경대학스쿨버스더군요. 보통 2층버스는 시티투어 등의 관광용으로 쓰이기 마련인데, 스쿨버스로 쓰이고 있다니 정말 특이하지 않습니까.

운전기사님께 양해를 구하고 내부를 촬영해왔습니다. ^^;

대경대학의 2층 스쿨버스


동영상

영상만 보여드리기엔 조금 아쉬워 덧붙일 내용이 있나 검색을 해봤더니 글쎄 저 버스 한대 가격이 무려 5억원이나 하더군요.

독일의 버스 전문 브랜드인 '네오플란' 버스라는데, 길이 12.44m, 높이 3.9m로 51인석이라는군요.

아무래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대학인탓에 홍보를 목적으로 조금 무리를 해가면서 도입을 한 것 같습니다만, 대경대학에서는 홍보 뿐만 아니라 국제관광과 학생들의 실습기자재로는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문화탐방 행사,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5억원이나 하는 고급 버스인 만큼 대경대학의 설명대로 다양한 목적으로, 대경대학 재학생들이 수긍할 수 있을 정도로, 제대로 사용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