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외, 인터넷에서 무료로 하세요

본문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만해도 학원이라고 해봤자, 주산, 피아노, 태권도 등 학교공부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 대부분이었고 학원에 많이 다닌다는 아이도 많아야 하루에 2~3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즘 아이들은 학교를 마치자마자 바로 학교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학원버스에 올라, 많으면 7~8개까지 학원을 다니다 저녁 늦게서야 집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학원에 다니고 싶어도 비용때문에, 주변에 학원이 없는 시골이라서 그러지 못하는 아이들도 많은 상황이니 계층별, 지역별 학력 격차는 더욱 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지역간, 계층간 교육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사이버 가정학습 운영시스템인 '대구 e-스터디'를 대폭 확장, 개선해 운영한다고 합니다.

대구 e-스터디 (http://estudy.dgedu.net/)


대구 e-스터디는 대구시교육청이 무료로 운영하는 사이버 가정학습 운영시스템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국어, 영어, 수학 등 일반 과목 뿐만 아니라 독서논술, 중국어, 일본어, 마술, 성교육 등 다양학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신청을 하면 바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데, 현재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으로 구분해 회원가입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학습을 원할 경우 누구든지 가입해 대구 e-스터디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역시 시험삼아 일반 회원으로 가입해 초등학교 6학년 과학 과정을 수강 신청해 봤습니다. ^^;

초6-1 과학 강의실 화면


물론,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어야만 하는터라 인터넷조차 사용하지 못하는 극빈층의 경우에는 소용이 없겠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현상황을 볼때 대구 e-스터디와같은 무료 사이버 가정학습 시스템은 어느정도 지역간, 계층간의 학력 격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료 사이버 가정학습 시스템 목록

대구 e-스터디 (http://estudy.dgedu.net/)
서울시 - 꿀맛닷컴 (http://www.kkulmat.com/)
경기도 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 (http://danopy.kerinet.re.kr/)

덧) 대구 이외에 이와같은 사이버 가정학습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곳은 무료 사이버 가정학습 시스템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