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화로 만든 한반도 - 국화향에 취해보세요

본문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곡동에 위치한 대구수목원에서 국화향을 만끽해 볼 수 있는 '2007 국화 특별전'이 열렸습니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4일(일)까지 열리는 이번 '2007 대구수목원 국화 특별전'에서는 석부작 등 8종 6,000점의 국화를 대구수목원 분재전시실 및 선인장 온실 주변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모처럼 바람도 적고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주말이라 가족, 애인과 함게 나들이 나온 분들이 많았는데, 국화의 아름다움과 진한 향기에 반했는지 모두들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더군요.

평소 접하기 힘든 여러 모양과 빛깔의 수많은 국화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대구수목원의 경우, 쓰레기 매립장을 매립한 곳이라 예전에는 악취만 풍겼을 법한 장소인데, 지금은 대구 시민들의 휴식처로 바뀌어 이렇게 향기로운 국화향을 맡을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라웠습니다.

그럼, 국화의 아름다움에 한번 취해보세요. (국화의 진한 향기를 전해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

국화로 만든 한반도


(국화로 뒤덮인 한반도, 이땅에 사는 모든이들에게 국화의 진한 향기가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춘심


애국심



우근



대명백


홍공작


수정


황공작


갈채



상당히 많은 국화를 찍은터라 일일이 모두 사진을 올릴수는 없어 나머지는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립니다. ^^



흔히 볼 수 있는 국화에서부터 마치 라면 면발(^^;)같이 생긴 국화까지 국화라고 알려주지 않으면 모를 다양한 국화를 감상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2007 대구수목원 국화 특별전 현장 동영상

국화향에 취한 꿀벌과 나비 ^^

덧) 많은 분들이 국화를 보며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똑딱이로 닥치는대로 찍은 사진이라 제대로 나온 건 없지만, 혹시 국화사진이 필요하시면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글
수목원 가을 풍경보며 기분전환하세요
꿀먹느라 바쁜 가을 나비들
돌이 되어버린 나무, 규화목 '신기'
숲의 포식자 무당거미의 먹이사냥 장면
비밀스러운 대구수목원의 코스모스 화원
종종 벌새로 오인받는 박각시

관련 링크
대구광역시 수목원관리사무소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