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K-POP 콘서트 열린다···100% 대면콘서트

본문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은 하반기 20,000명 규모의 대구 K-POP 콘서트를 진행하여 해외 주요 시장에 대구관광을 홍보하고, 지역관광활성화의 새로운 비상을 모색한다.

 

사진: 픽사베이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이하 “대구관광재단”이라 한다)은 지난 12일 진행된 2022년도 K-POP콘서트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한국관광공사 2억 지원 확정을 통보받았다. 금번 공모는 전국 8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비대면 PT심사를 통하여 4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 K-POP콘서트 공모지원 선정은 대구관광의 다양한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K-POP콘서트는 하반기 진행을 목표로 준비중이며, 해외 주요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로 제작될 예정이다. 다양한 대구의 가치들을 반영한 콘텐츠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RE;START”라는 부제와 대구의 도약과 미래의 청사진을 표현하는 “New Begining, 새로운 비상을 꿈꾸는 대구”라는 슬로건으로 전체 행사의 컨셉을 담는다.

 

2022년 대구 K-POP콘서트는 100% 대면콘서트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해외방송 채널 및 온라인 송출 등을 강화하여 대만, 일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일대의 주요국가를 대상으로 본방송 송출 및 다양한 사전 홍보를 목표하고 있으며, 대구의 관광콘텐츠를 주제로 테마가 있는 공연 연출 및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을 통한 콘텐츠의 다변화를 고려하고 있다. MZ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연 라인업과 유명 공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하여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하반기 K-POP 콘서트를 통하여 대구를 해외 주요시장에 알리고, 브랜드 축제로 연례화하여 대구를 다시 찾을 수 있는 관광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