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에서는 버스만 타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본문

버스타면 무얼하시나요?

대부분 그저 창밖을 바라보거나 버스에서 들려오는 라디오를 듣지 않나 싶네요. 저도 보통 MP3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들으며 목적지에 도착할때까지 무료한 시간을 그냥 보내는 편이었죠.

그런데, 혹시 대구에서 버스만 타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영어 공부는 물론 유익한 생활 정보까지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지난 가을부터 대구 버스 일부 노선의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앞뒤로 LCD 모니터 두대가 달린 버스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구에 본사를 둔 퓨넥스미디어란 회사에서 달아 놓은 것인데, 19인치 LCD 모니터 두대를 운전석 뒤 상단과 내리는 문 상단에 설치해 LCD 동영상 광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고가 나오는 장면


그런데, 동영상 광고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버스 노선 정보부터 토익 500단어, 사자성어, OX퀴즈 등 학습 정보와 피부 관리법, 호신술, 맛집 소개, 색다른 직업 소개까지 다양한 생활 정보는 물론, 편안한 기분을 들게 해주는 감동적인 영상까지 다양한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어 무료한 시간을 갖가지 동영상을 보며 보낼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몇몇 영상은 구수한 대구 사투리로 들을 수 있어 친근감이 들더군요. ^^

영어 단어가 나오는 장면

(지금은 토익 R/C 파트 500단어가 나오고 있는데, 조만간 L/C 파트 500단어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어 단어부터 다양한 생활정보를 볼 수 있는 동영상 버스 광고 동영상

솔직히 투자대비 수익율이 조금 의문이긴 하지만 제가 걱정할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앞으로는 대구 시정 소식에서 지역 문화가 소식까지 더욱 다양한 지역 정보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문득, 다음 tv팟 등 동영상 서비스 업체와 제휴해서 화제의 동영상을 보여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그런데, 다른 지역에도 LCD 동영상 버스 광고가 나오는 곳이 있는지 궁금한데, 자신이 사는 곳에 위와 같은 LCD 동영상 버스 광고가 나오는 곳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