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의 문화콘텐츠를 찾아라!

슬기로운 IT 생활

2009. 9. 15. 17:39

본문

'대구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찾아라!'

저에게 내려진 미션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인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제공한 100시간동안의 교육을 수료하고 앞으로 문화PD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문화PD란 전국 각 지역의 공연, 전시, 축제, 인물 등 다양한 문화정보를 찾아 새로운 양질의 지역문화멀티미디어콘텐츠로 재생산하여 서비스하는 문화정보전문가로 저는 앞으로 대구 지역의 문화컨텐츠를 제작하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려 대구 지역의 문화컨텐츠를 취재하는 VJ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화포털 (http://culture.go.kr/)


문화포털이란 곳을 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제가 제작한 대구 지역의 문화콘텐츠는 그곳에 업로드되어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계약을 맺고 소정의 제작활동비를 지원받아 생산하는 컨텐츠라 저작권은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갖게 됩니다만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에는 게재할 수 있도록 허가를 해주고 있어 제가 제작한 문화콘텐츠는 문화포털과 함께 라이프 대구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제 블로그를 관심있게 지켜보신 분은 아실테지만 지난 4월 비슬산 자락의 천년고찰 용연사 글을 통해 대구와 경북의 여행지, 명소 등을 영상으로 기록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개인 프로젝트인 '라이프 대구 아카이브'를 시작한다는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하지만, 제작비, 장소, 인터뷰 섭외 등의 문제로 진행을 못하고 있었는데, 문화PD로 선발되어 계약을 맺게되어 앞으로는 보다 생생하고 정보성있는 지역 문화컨텐츠를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문화콘텐츠 제작대상은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관공, 체육, 도서관, 정책홍보등 문화와 관련된 전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므로 혹시 꼭 소개하고 싶은 내용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알고 계신다면 로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

덧) 그 동안 블로그를 소홀히 한 것에 대한 변명의 글이자 다양한 제보를 해주시길 바라는 부탁의 글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