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그리스 (Grease)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8. 30. 22:07

본문

5년을 이어온 뮤지컬의 베스트 셀러이자 35만 관객을 열광시킨 대한민국 최고 히트 뮤지컬 '그리스(Grease)'가 2007년 9월 22일(토)부터 9월 23일(일)까지 대구시민회관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시민회관 대공연장
공연기간: 2007년 9월 22일(토) ~ 9월 23일(일)
공연시간: 토 4시, 8시 / 일 3시, 7시
관람연령: 8세이상
입장료: R석 66,000원 / S석 55,000원 / A석 44,000원
문의: 1599-2005

뮤지컬 그리스 예매하기



그리스(Grease) 공연 소개

짐 제이콥스가 대본을 쓰고 워렌 캐시가 작곡을 담당한 뮤지컬 '그리스'는 1972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80년대까지 3천3백88회를 기록하며 전세계에 알려졌다. 이 여세를 몰아 '토요일밤의 열기', '헤어',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를 제작한 명 프로듀서 로버트 스틱우드가 1978년에 영화화하면서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존 트라볼타가 출연하며 '50년대 날라리'의 모습을 그린 뮤지컬 영화 '그리스'는 70년대 청소년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다. 영화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이후 1994년부터 1998년 1월까지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리바이벌 공연을 가졌다. 이는 리바이벌 공연으로는 최장기 공연 기록으로 남아있다.

국내에서 2003년 초연 당시 객석점유율 90% 이상을 기록, 각종 예매차트 1위를 휩쓸며 한국 뮤지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뮤지컬 그리스는 매 공연 마다 이어진 관객들의 폭발적인 성원으로 5년간의 롱런을 가능케 했다.

올 여름, 뮤지컬의 베스트 셀러 '그리스'가 미국, 영국, 한국 3개국에서 동시 개막되어 화제다. 뮤지컬의 본고장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 그리고 한국까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미국과 영국 공연에서는 방송을 통해 '리얼리티 쇼' 형식의 오디션을 진행, 이미 개막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1998년 리바이벌 공연 이후 10년 만에 미국과 영국에서 부활한 이번 '그리스'는 오디션의 뜨거운 열기로 이미 공연에 대한 관심이 입증된바 있다. 1972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아온 뮤지컬 '그리스'는 36년이 지난 지금 제 2의 전성기를 맞아 극장마다 인산인해를 이루며 핫 이슈가 되고 있다.

그리스(Grease) 시놉시스

1막

여름방학을 마치고 새 학기를 맞는 교정에 대니를 중심으로 한 티버드(T-bird)파의 남학생들과 리조를 리더로 하는 핑크레이디(Pink-lady)파의 여학생들이 방학 동안의 이야기로 시끌벅적하다. 이때 핑크레이디파의 프렌치가 전학 온 샌디를 데려와 리조에게 소개 시킨다.

남자들은 대니에게 해변에서 있었던 화끈한 그녀와의 사랑이야기를, 여자들은 샌디에게서 순수한 남학생과의 사랑이야기를 듣는다. 샌디가 그 남자의 이름이 '대니 주코' 라고 말하자 여자아이들은 놀라며 대니와 샌디를 대면시킨다. 대니는 샌디를 보자 자신의 허풍이 들통날까봐 당황하며 외면한다. 사실은 지난 여름 해변에서 샌디를 만났을 때 대니는 시카고로 편입할 거라고 샌디에게 거짓말을 했었다.

샌디는 그런 대니의 행동에 마음이 상하고 친구들은 샌디를 위로해 줄 겸 파자마 파티를 벌인다. 샌디는 특유의 섬세함과 다정한 성격의 소유자지만 낯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불량 소녀들과도 마음이 통한다. 체육관에서 응원연습을 하고있는 샌디에게 대니는 지난 일을 사과하고 자신의 진심을 얘기하려 하지만 대니를 좋아하는 패티의 방해로 샌디와의 관계는 더욱 악화된다. 계속되는 사소한 오해 속에 라디오에서 댄스콘테스트가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아이들은 파트너 이야기를 나누면서 들뜬다.

2막

학교에서 신나는 댄스파티가 성대하게 열린다. 대니는 계속 샌디에게 자신을 속이며 행동하고 계속해서 오해의 일들이 생긴다. 샌디는 대니를 좋아하지만 그런 대니를 다시는 만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잔의 집에서 열린 파티에서 리조가 임신을 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자 파티 분위기는 깨지고 아이들은 나간다.

샌디가 리조를 위로하려고 하나 리조는 화를 낸다. 하지만 그 둘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 동화되어 간다. 어느 날 티버드 앞에 핑크레이디와 함께 너무나 성숙한 모습으로 변신한 샌디가 나타난다. 샌디와 대니는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화해의 포옹을 한다. -출처: 뮤지컬 그리스 홈페이지, 대구시민회관

그리스(Grease) 출연진

-티버드(T-bird)파

대니(Danny, 김동호), 케니키(Kenickie, 박시범), 두디(Doody, 이주광), 소니(Sonny, 홍인), 로저(Roger, 이창희)

-핑크레이디(Pink-lady)파

샌디(Sandy, 난아), 리조(Rizzo, 홍미옥), 프렌치(Frenchy, 박솔잎), 마티(Marty, 최우리), 잔(Jan, 신미연)

-학교 왕따 친구들과 주변인물

빈스 폰테인(Vince Fontaine, 고경민), 유진(Eugene, 이광섭), 패티(Patty, 박선하), 미스 린치(Miss Lynch, 홍희승), 차차(Cha Cha, 전이화)

-그외 날라리와 소수 범생이들

박주용, 오경석, 윤동현, 송하나, 이지혜, 배민정

참고: 그리스(Grease)는 1950년대 미국의 새로운 자유를 표방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패션으로 머리에 바르던 포마드 기름을 말합니다.

그리스(Grease) 홍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