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울에게 홀리다 - 소울폰 개봉기

슬기로운 IT 생활

2008. 6. 30. 13:31

본문

SOUL

1. 넋, 영혼
2. 정신, 마음
3. 활력, 생기, 기력
4. 핵심, 정수, 생명

삼성전자에서 새로이 야심차게 내놓은 프리미엄 휴대폰인 소울폰!

그 이름만큼이나 소울폰은 삼성전자가 이번 하반기 국내 휴대폰 시장을 염두에 두고, 그동안 대박 행진을 펼친 울트라에디션의 정수를 모아 야심차게 내놓은 프리미엄 휴대폰입니다.

Soul이라는 이름도 'Spirit of Ultra' 에서 나온 말이라고 하니 삼성전자가 소울폰에 거는 기대가 상당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울폰(SPH-W5900)


이미 국내 출시 전부터 앞서 해외에서 먼저 출시된 모델의 사양과는 다르게 출시 될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스펙다운 논란이 일어났을 정도이니 삼성전자만큼이나 휴대폰 사용자들의 관심 또한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드디어 출시된 소울폰!

스펙다운 논란에서 지적되었던 몇가지 사항들이 예상대로 국내 출시 모델에서 변경된 채로 출시되었지만, 생각보다 그리 많은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상단 메인 화면과 하단 터치 키패드의 UI가 국내 환경에 적합하게 변경이 되었고, DMB와 금융서비스를 선택하는대신, 외장메모리를 포기했다는 것이 가장 크게 변경된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500만화소의 카메라와 MP3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폰에서 외장메모리를 포기했다는 것은 아쉬움이 크게 느껴집니다. 삼성전자에서 사용자들의 사용실태를 조사한 뒤에 결정을 내렸을테지만,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휴대폰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삼성전자 울트라에디션의 정수가 담긴 소울폰 개봉기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한 관심을 받으며 출시된 삼성전자 울트라에디션의 최신판, 소울폰!

앞으로 전작의 명성을 이어 새로운 흥행신화를 써나갈 수 있을지 기대하며 지켜보겠습니다. ^^

대구 지역 정보 블로그: 라이프 대구에서는 두달동안 삼성전자의 이동통신단말기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새로이 출시한 프리미엄폰, 소울폰의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소울메이트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되도록이면 소울폰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소울폰으로 담은 대구의 이야기와 모습을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