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울폰 동영상 편집에서 모바일 업로드까지

슬기로운 IT 생활

2008. 8. 21. 09:03

본문

지난 번 소울폰 동영상 기능 살펴보기 - 촬영에서 편집까지 글을 통해 소울폰(SPH-W5900)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애니콜에서 제공하는 PCManager Plus(PC용 애플리케이션)를 사용해 편집하는 것까지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소울폰에 내장된 비디오스튜디오를 사용해 편집을 해보고, 무선인터넷으로 유무선연동 동영상 UCC 서비스인 엠박스(http://mbox.paran.com/)에 업로드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울폰에 내장된 동영상 편집기인 비디오스튜디오는 소울폰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더욱 멋지고 다양한 동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완성한 동영상은 MMS 전송하거나 대기화면, 수신벨로 설정할 수 있기도 합니다.

비디오스튜디오는 크게 세 부분, 테마편집, 동영상편집, 스토리보관함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테마편집은 소울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에 다양한 문구와 배경음악을 삽입해 꾸밀 수 있으며, 동영상편집은 말그대로 저장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스토리보관함은 편집 내용을 따로 저장한 뒤 필요할 때 재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엠박스는 국내최초 유뮤선연동 동영상 UCC서비스로 가입 후, MY채널을 개설하고 휴대폰인증을 받으면 소울폰을 통해 무선으로 등록하는 영상을 엠박스에서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단, 다른 동영상 서비스와는 달리 엠박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Active X 컨트롤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그럼, 소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비디오스튜디오로 편집하고, 무선인터넷을 통해 업로드하는 과정까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무선인터넷을 통해 업로드한 동영상은 엠박스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업로드 한 영상의 경우, 아직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긴합니다만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무선인터넷으로 업로드하고 이를 유선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인 듯 보입니다.

소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길 필요없이 그자리에서 바로 편집하고, 또 바로 무선인터넷으로 업로드까지...

소울폰으로 한결 편리한 동영상 서비스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