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게임으로 한발 먼저 즐기는 여수ㆍ여수엑스포!

슬기로운 IT 생활

2011. 12. 22. 23:48

본문

거문도에 인어가 살았다? '신지께 여 인어공주 설화' 포스트를 통해 살짝 소개해드렸던 '2012여수세계박람회'에서 한발 빨리 여수엑스포와 남도의 명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파인드엑스포(Find EXPO)로 주어진 시간동안 서서히 바뀌는 이미지를 찾는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appgate.findexpo

파인드엑스포에는 모두 세가지 섹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첫번째는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다양한 전시시설을 한발 먼저 살펴볼 수 있는 'EXPO 2012'로 주어진 10초 동안 사진에서 변하는 부분을 찾아 터치를 해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게임형식은 단순한 다른 그림 찾기이지만,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쉽사리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하지만, 연속 세번 틀릴 경우 친절하게도 돋보기로 변하는 부분을 가리켜 주기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두번째 '남도의 맛'에서는 그야말로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남도의 다양한 먹거리에서 변하는 부분을 찾는 게임입니다.


이미지 속에서 변하는 부분을 선택하게 되면 정답을 축하는 메세지와 함께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세번째 '남도의 멋'에서는 푸른 바다와 섬 등 남도의 자연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남해안의 멋진 자연에 심취해 게임을 하다 거의 마지막에 다다르면 정답을 맞춰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는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로고를 통해 짐작할 수 있듯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에 접속해 게임을 소개하는 글을 남겨야만 게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소개글은 계정 연결을 허용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남겨지고, 파인드엑스포 앱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며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살펴봤듯이 파인드엑스포는 여수엑스포와 남도의 음식, 관광지 사진 144장으로 이뤄진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남해안의 맛깔나는 먹거리 그리고 관광지 정보를 자연스레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스마트폰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012년 5월 여수에서 열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멋진 사진과 함께 게임을 통해 먼저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파인드엑스포'를 다운로드해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