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동네엔 어떤 승마장이? '우리동네 승마장'

블로그 라이프

2012. 2. 7. 21:00

본문

스포츠로서 그리고 산업으로서 승마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소개합니다.


웹/윈도우 응용프로그램 전문 개발 기업인 비밥에서 출시한 '우리동네 승마장'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 근접해 있는 승마장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모두 등록되어 있는데, '우리동네 승마장'을 입력하면 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위치정보제공에 동의를 하면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에 근접해 있는 승마장을 목록으로 표시해줍니다.


기본 반경은 10km로 지정되어 있는데, 25-50-100-150-전국에 이르기까지 반경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목록형식외에 '지도로보기'를 통해 승마장의 위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된 목록 중 원하는 승마장을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1월말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이라 아직은 내용이 부족한 편입니다. '우리동네 승마장' 개발사는 승마장 검색 외에 승마장 방문기, 승마커뮤니티, 이벤트는 물론 승마 온라인 예약시스템, 승마장 관리 시스템, 승마고객 실시간 견적 제공시스템 등 승마장을 이용하는 이들은 물론 승마장 업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스피아)

현재 말산업 포털사이트인 호스피아에서 승미를 국민스포츠로 정작시키기 위한 전국말타기운동을 추진하며 전국승마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 승마장'은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승마장 검색 애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