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연히 본 김종서 게릴라 콘서트

본문

지난 주말, 오랜만에 도심 거리를 걷고 있는데 어디에선가 귀를 먹먹하게하는 기타연주소리가 들려 호기심에 음악소리를 따라 갔습니다. 많은 분들로 둘러싸인 무대위에서는 락콘서트가 한창이었습니다.

지역 인디밴드의 공연이 열리나보다하고 돌아서려는 순간, 인디밴드의 공연치곤 꽤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는터라 왠지 이상한 느낌이 들어 무대위 공연팀을 봤더니 놀랍게도 김종서씨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님을 위해 김종씨가 마련한 수능 해방기념 게릴라 콘서트였는데, 입장료를 낼 필요도 없이 그것도 한낮에 야외에서 락스타 김종서씨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드문 기회인터라 반월당 동아백화점 쇼핑점 앞에 마련된 무대 주위에는 많은 분들이 서서 구경할 정도로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라 화질이 안좋습니다.)

최근 김종서씨를 TV를 통해서는 자주 접할 수 없었는데, 알고보니 밴드음악에 집중하기위해 예능출연은 자제하며 록밴드 레이를 결성해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게릴라 콘서트도 여러차례 열였다고 하는데, 이번 수능 해방기념 게릴라 콘서트 또한 지방팬들과도 함께하고자 서울에이어 대구에서 개최한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얼마 전 트윗온에어(http://twitonair.com)에서 진행하는 김종서씨의 트위터방송을 접해본 적이 있는데, 이번 게릴라 콘서트도 트위터를 통해 사전에 공지도 하고, 후기도 남기셨더군요.

(김종서씨 트위터: http://twitter.com/KimJongSeo)

콘서트 마지막까지 자리하고 있진 못했지만, 김종서씨의 열정적인 무대와 카리스마 넘치는 그의 밴드 '레이'를 볼 수 있어 흥미로운 경험이었고, 중견가수임에도 밴드를 결성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트위터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자 힘쓰는 김종서씨의 모습이 팬은 아니지만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