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블로그에서 배경음악을 들어보세요

블로그 라이프

2007. 12. 29. 12:45

본문

갑자기 음악이 나와 놀라셨나요? ^^;

라이프 대구에 블로그 배경음악 서비스인 AnyBGM을 달았습니다. 현재 블로그 우측 상단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AnyBGM 플레이어를 보이실 겁니다.



AnyBGM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블로그 배경음악은 물론 개별 포스트를 통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POST플레이어와 BGM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nyBGM의 배경음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http://www.anybgm.com/에 가셔서 가입을 한 다음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중 AnyBGM 음원 서비스를 활성화합니다.

AnyBGM 플러그인

(플러그인 카테고리 중 멀티미디어 항목을 누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킨 - 사이드바 설정 중 추가 가능한 플러그인 항목에 보이는 AnyBGM 음원 서비스 모듈을 원하는 곳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위치시킵니다.

AnyBGM 플러그인 모듈


그런 후, 티스토리 블로그 환경설정을 보면 배경음악 탭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배경음악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AnyBGM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환경설정에 추가된 배경음악 탭


AnyBGM 로그인 화면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배경음악 설정 화면으로 바뀌고 이 곳을 통해 플레이어 화면을 설정하거나 구입한 음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설정 화면


자, 이제 AnyBGM 사이트에서 원하는 곡을 구입해서 추가해주면, 블로그에서 멋진 배경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설정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AnyBGM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우선 어쿠스틱 기타리스트 얼 클루(Earl Klugh)의 Natural Thing 한곡만 추가해봤습니다. 음원수가 상당히 적어 마음에 드는 곡을 찾느라 힘들었는데, 게다가 한곡당 500원이나 하더군요. --;

얼마전에 MP3 파일도 사고 팔자 - 음악중고거래 사이트 '큐팅' 글을 통해 소개해드린 음악중고거래사이트 큐팅(http://www.qting.co.kr/)과 같이 구입한 BGM을 사고팔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된다면 모를까 MP3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한곡당 500원은 조금 비싸게 느껴지네요. ^^;

또한, 음원과 플래쉬로 만들어진 플레이어를 불러와야하기 때문에 로딩 속도에 민감하신 분들께는 살짝 짜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 보이는데다, BGM플레이어의 경우 로딩시 무조건 자동으로 플레이가 되는 점도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로딩시 자동으로 재생되게 할지, 아니면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되게 할지 선택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적은 음원수, 상대적으로 비싸게 느껴지는 가격, 세가지 뿐인 결제 방법, 조금 복잡한 설정 방법 등 몇가지 단점이 눈에 뜨긴 하지만, 합법적으로 블로그에서 배경음악을 듣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덧) 종종 제 블로그에 오셔서 멋진 음악 듣고 가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