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도 이제 배달해 보세요!···맞춤형 무료 책배송 서비스

대구 뉴스/교육

2022. 1. 19. 11:06

본문

대구수성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힘든 임산부 및 영아 보호자, 70세 이상 노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책을 집으로 무료 배송하는 “맞춤형 무료 책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수성도서관, 맞춤형 무료 책배송 서비스 운영

“맞춤형 무료 책배송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자유롭지 못한 사회적 배려대상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희망하는 책을 집으로 무료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대구에 거주하는 책이음 회원으로 ‘임산부’,‘생후 3개월 이하 영아 보호자’, ‘70세 이상 노인’이 서비스 대상이며, 도서 대출은 최대 5권, 대출 기간은 30일이다.

 

신청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suseong) “자료검색→맞춤형 무료 책배송 서비스”코너에서 신청하거나 수성도서관 종합자료실(☎ 231-2550)로 신청하면 된다.

 

배송 비용은 대출할 때는 도서관이 부담하지만, 반납할 때는 이용자 부담이고 도서관으로 직접 반납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자료실(☎ 231-2550)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임산부 및 영아 보호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책을 이용할 수 있는 독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