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케이팝콘서트,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열릴까?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21. 11. 22. 13:21

본문

포항케이팝콘서트(Pohang KPOP Concert)가 올해도 열릴 수 있을지 국내외 케이팝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항케이팝콘서트는 지난 2018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처음 열린 뒤 매년 하반기에 열리고 있다.

 

ᐅ 2021 포항케이팝콘서트 라인업이 공개됐다. (포항 K-POP 콘서트, 올해 일정·장소·라인업은?) --수정: 2021.11.25

 

4회째 열리는 포항케이팝콘서트

 

2018년 첫해에는 '포항 BIG K-POP 페스티벌'이란 이름으로 아이돌그룹 AOA, 에이핑크, 여자친구, 황치열, 양요섭 등 인가 가수들이 출연하며 소규모의 케이팝콘서트로 시작했다.

 

2019 포항케이팝콘서트 X1, 영남일보 유튜브

이듬 해인 2019년에는 포항시 승격 70년과 포항방문의 해를 기념해 규모가 커지며 본격적으로 '포항 케이팝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NCT Dream, 러블리즈, 우주소녀, 위키미키, 엑스원, 에버글로우, 송가인, 홍자 등 20여팀이 출연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케이팝콘서트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 지난해 케이팝콘서트에는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오마이걸, 우주소녀 쪼꼬미, 온앤오프, 이은미, 코요태, 박서진 등이 출연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도민들을 위로했다.

 

올해 케이팝콘서트는 오프라인으로?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됐던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지난 주말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약 5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뤘다. 유튜브 생중계는 15만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리며 포항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포항케이팝콘서트 또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경우 2018·2019년과 같이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열릴 것으로 보인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년은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온라인으로는 포항시(주최)와 영남일보(주관), TBC(주관방송사)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케이팝콘서트 예상 라인업은?

 

지난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규모가 축소됐던 포항케이팝콘서트가 올해 오프라인으로 열린다면 더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아이돌 중에서는 프로미스나인(이채영), 에이티즈(여상), 스테이시(수민)이 포항 출신으로 알려져 있고, 미스트롯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전유진이 포항동해중 재학중으로 포항시 홍보대사를 맡고 있어 이들의 출연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