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 읽고 소통해요!···대구남부·동부·북부도서관 독서회원 모집

대구 뉴스/교육

2022. 1. 19. 11:11

본문

대구남부도서관, 대구동부도서관, 대구북부도서관은 2022년도를 맞이해 함께 읽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신규 독서회원을 모집한다.

 

대구남부도서관은 ▲무지개(초등학생 4~6학년), ▲연필방아(중학생), ▲사철(주부), ▲책소리(일반), ▲동화사랑방(어르신)으로 구성된 대상별 5개 독서회를 운영하고 있는데, 무지개·연필방아·책소리 독서회는 매월 1회, 사철·동화사랑방 독서회는 격월 1회 정기 토론회를 개최한다. 하반기에는 독서회원을 대상으로 지역의 문학과 관련된 장소를 탐방해보는 ‘독서회 문학 기행’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 남부도서관 독서회원 모집

독서 및 토론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남부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nambu)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남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333)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동부도서관은 ▲초롱(초등학생 3~4학년), ▲어린(중학생 1~3학년), ▲상아(고등학생 1~2학년), ▲예린독서회(주부)로 구성된 대상별 4개 독서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1회 토론도서를 함께 읽고 인상 깊은 구절 낭독, 소감 발표, 사회이슈 토론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진행한다.

 

책 읽기와 토론활동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독서동아리에 가입하면 대출기간이 15일에서 30일로 연장되는 혜택도 누리게 된다.

 

독서동아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부도서관 종합자료실(☎ 231-2235)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북부도서관은 ▲새싹(초등학생 4~6학년), ▲청록(중학생 1학년~고등학생 1학년), ▲상록(주부), ▲예지(일반성인)로 구성된 4개의 독서회를 운영 중이고, 지정된 도서를 함께 읽고 월 1회 정기모임을 가지게 되며, 독서회원들에게는 토론도서 우선 대출의 혜택이 제공된다.

 

어린이독서회는 책을 읽고 나서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계기를 제공하고, 청록독서회(중고등부)는 지도강사를 초청해 인문소양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문학작품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며, 토론방법, 논술 등에 대한 강의도 이루어진다. 성인 및 주부독서회는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작가 연구, 독서토론, 영화감상 등의 다양한 활동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독서회 가입 신청은 1월 18일(화)부터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bukbu)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특히 새싹독서회는 어린이자료실(☎231-2635)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트위터)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231-26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