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햅틱 아몰레드로 즐기는 모바일 세상

슬기로운 IT 생활

2009. 9. 9. 08:24

본문

"본 컨텐츠는 삼성전자 햅틱 아몰레드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햅틱 아몰레드와 함께한 서울 나들이트위터, 아몰레드로 보다 선명하게 즐기자 글을 통해 햅틱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길치에겐 필수'인 Google 지도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를 보다 넓고 선명하게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메일, RSS 리더, 캘린더 등 좀 더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햅틱 아몰레드로 사용하는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지하철이나 카페 등에서 휴대폰을 사용해 모바일 인터넷을 즐기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잠을 자거나 그저 먼산만 바라보던 무료한 이동시간에 요즘에는 햅틱 아몰레드로 트위터, Google 지도, 메일, 캘린더, RSS 리더 등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이르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그 어떤 휴대폰보다 인터넷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햅틱 아몰레드만의 넓고 선명한 AMOLED 디스플레이탓이 크지 않나 싶습니다. ^^

내 손안에 들어온 모바일 세상 (Daum 모바일)


먼저, 가장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인 메일 서비스를 아몰레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햅틱 아몰레드(HAPTIC AMOLED : SPH-W8550)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메뉴의 이메일 서비스로 접속하는 방법과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 - 이메일 (OZ 이메일)


아몰레드의 나의 메뉴를 살펴보면 e메일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e메일을 사용하려면 먼저 계정을 추가해야 하는데, 네이버, 다음, 구글(G메일) 등 POP3/SMTP를 지원하는 메일 서비스는 대부분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정을 등록하는 순간 자동으로 1,000원의 월정액 OZ e메일 서비스에 가입되며 구글이나 야후 등은 POP3 사용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OZ e메일은 내외장 메모리 파일 모두 첨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의 사진 공유 서비스인 트윗픽에 아몰레드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할 때 사용 중인데, 메뉴에서 바로 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편하더군요.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LG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OZ로 접속해 웹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인데, 구글(G메일)과 다음(한메일)을 사용하는 장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G메일(http://google.com/app)로 접속하면 예상과는 달리 아래와 같은 안내문을 만나게 됩니다.



당황스럽게도 G메일 표준보기를 사용하려면 ActiveX 컨트롤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메세지인데, 아래 기본 HTML 보기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아무런 문제없이 G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메일 사용 장면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에는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네이버(http://m.naver.com), 다음 모바일웹의 메일서비스(http://m.mail.daum.net)에 접속해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웹의 메일서비스 사용 장면


개인적으로 모바일 인터넷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아몰레드의 강점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최대 3.5형 AMOLED 디스플레이햅틱 아몰레드만의 넓고 선명한 화면이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제작된 사이트라고는 하지만 수많은 목록과 본문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된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넓고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중요한데, 햅틱 아몰레드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메일에 이어 즐겨 사용하는 서비스인 RSS 구독 서비스(Google 리더)를 햅틱 아몰레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구글 리더(http://google.com/reader/m/view)의 화면입니다.



대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대구에 관한 다양한 보도자료 등을 메일과 RSS를 통해 받아 보고 있는데, 셀수없이 쏟아져 들어오는 소식을 일일이 확인할 수 없어 읽지못해 때를 놓쳐 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틈틈이 햅틱 아몰레드로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 소식을 놓치는 일이 예전보다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일정을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를 햅틱 아몰레드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일과 RSS 구독을 통해 접한 다양한 소식을 취재에 앞서 기록하기위해 다음 캘린더를 사용중인데, 다음 모바일웹 캘린더 서비스(http://m.calendar.daum.net)를 이용하면 이동중에도 일정을 기록 관리할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캘린더의 경우, 일정이 다음 서버에 기록되는 웹 캘린더라 이동중에 휴대폰으로 입력하는 일정이라도 PC에 설치한 다음 캘린더에 동일하게 기록되며, 일정알림 기능을 이용해 일정을 문자메세지로 받아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블로그에다 메일, RSS 리더, 일정관리까지 손바닥만한 자그마한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국내 최대 3.5형 AMOLED 디스플레이햅틱 아몰레드로 보다 넓고 선명하게 모바일 세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