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뉴스/공연 소식

대구콘서트하우스 '클래식 ON' 임주섭 작곡 발표회

요즘대구 2024. 6. 11. 16:39

대구콘서트하우스는 매월 1~2회 지역 예술인들의 음악 세계를 선보이는 ‘클래식 ON’ 시리즈를 펼치며, 대구 시민의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하고 클래식 대중화에 힘써 관객 중심의 공연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6월 ‘클래식 ON’ 공연에서는 ‘임주섭 작곡 발표회’를 선보이며 그만의 음악적 언어로 재해석 한 우리의 문화를 조명할 예정이다.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국내 예술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는 작곡가 임주섭은 영남대학교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오페라, 뮤지컬, 다수의 합창곡과 가곡, 피아노 및 관현악을 위한 수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왕성한 작품 활동을 바탕으로 그는 제17회 금복문화상, 제41회 대구음악상 본상, 제37회 대한민국 작곡상, 제39회 대한민국 작곡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의 전통과 얼을 녹여낸 작품으로 구성됐다. 동·서양, 조성과 무조, 과거와 현재 등 모든 경계를 넘어선 공감을 담아 청중에게 감동을 전달하고자 하는 작곡가의 메시지가 담겨있으며, 해설 김종현, 지휘 오용철, 테너 한용희 그리고 디오오케스트라가 함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6월 ‘클래식 ON’은 지역의 중견 작곡가이자 국내에서 활발히 연주 활동에 앞장서며 후학 양성에 힘쓰는 작곡가 임주섭의 공연으로 준비했다”며, “일반 청중이 어렵다고 느끼는 작곡 분야를 우리 문화와 또 잘 알고 있는 멜로디를 변주한 곡들로 구성하여 보다 친근하게 관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했으니, 많이 오셔서 감상해 주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