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로그/다큐멘터리

'척추의 신' 정선근 교수가 알려주는 '목 디스크' 핵심 꿀팁 | 명의

요즘대구 2024. 9. 11. 15:02

‘척추의 신’ 정선근 교수가 EBS <명의>에 출연해 건강한 목 디스크를 위한 핵심 꿀팁을 전한다. 매주 금요일 밤 시청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EBS 대표 건강프로그램 <명의>에서는 ‘목을 위해 도도하게 삽시다! - 목 디스크’ 편을 방송한다.

 

EBS

방송에서는 ‘척추의 신’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정성근 교수가 출연해 목 디스크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꿀팁들을 전한다.

 

정선근 교수는 목 디스크를 위해 해야 할 것 네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것 네 가지인 ‘4하라, 4마라’를 제시하며 일상생활 속 생활 습관의 개선을 제시한다.. 정 교수는 네 가지 해야 할 것 ‘4하라’를 강조하며, ‘신전 동작을 열심히 하라’, ‘흉추를 펴라’, ‘걷기와 달리기를 하라’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라’ 라고 이야기한다.

 

이어 하지 말아야 할 것 ‘4마라’로 ‘나쁜 스트레칭 하지 마라’, ‘목 근력 강화하려고 애쓰지 마라’, ‘턱 당기지 마라’, ‘상체 운동 세게 하지 마라’ 네 가지를 제시한다. 정 교수는 평소 우리가 목 건강을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과 다른 이야기를 전해 궁금증을 일으킨다.

 

과연 어떤 이유로 정 교수는 ‘4하라’와 ‘4마라’를 강조하는 것일까? 이들이 목에 일으키는 작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나아가 정 교수는 올바른 척추위생 자세, 환자들이 어려워하는 흉추 신전 자세, 스위스 치즈 이론 및 목 디스크 치료에 관한 잘못된 고정관념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목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디스크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법까지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정선근 교수의 모습은 EBS 1TV에서 방송되는 <명의>에서 만나볼 수 있다.